아기 붕어가 수염이 났어요 - 물속 동물 초등 과학이 술술 웅진 과학동화 5
왕영미 지음, 국제문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 붕어가 수염이 났어요』는 웅진주니어의  <초등과학이 술술 웅진 과학 동화> 시리즈 5번째 책이예요. 

엄마들이 과학동화를 찾는건 어려운 과학을 이야기를 통해 우리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였으면 하는 바램에서겠죠?
웅진주니어에서 새로 나온 이책이 그러한 목적에 딱 맞는 책인것 같아요. 

12가지의 짧은 이야기로 물속에 사는 생물들의 특징을 하나하나 이야기해줍니다.    

첫번째 이야기, 아기붕어가 수염이 났어요 에서는 엄마붕어가 아기에게 자라는 수염때문에 병원에 찾아갔다가 아기물고기에게 수염이 나지 않아 찾아온 엄마잉어를 만나서 아이가 바뀌어진걸 알고는 아기를 바꾸어 갔다는 내용이네요.
이 이야기로 붕어와 잉어의 차이점이 수염이라는걸 알려주네요. ^^ 

두번째 이야기 물고기 신체검사 에서는 물고기 운동회에 참가할 선수를 뽑기위해 신체검사를 하면서 물고기와 포유동물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무엇인지 알수 있게 도와줍니다.  

고래상어는 아가미가 있고 알을 낳기 때문에 포유류가 아닌 물고기라고 하네요. ^^  

술래잡기 하는 물속생물들 이야기에서는 물고기가 눈을 가리고 있어도 옆줄이 있기때문에 가까이 다가오는 친구들을 알아챌수 있었대요.  

아이들이 물고기 옆줄은 잘 모를터인데... 이런 이야기를 통해서 한가지 배워가게 되네요.  

이야기 사이사이에 과학적인 지식을 정리해주는 페이지가 있어서 동화에서 얻지 못하는 좀 더 깊은 내용을 짚어줍니다.  

제일 뒤에는 숙제도우미페이지가 있어 학교 과제로 제출할 수 있는 물속동물의 사진이 있네요.  

내년에 둘째가 입학하면 이런 과제 있을텐데...가위로 오려가면 되겠어요.   

사진 뒷면에 간단한 정보가 있어 그 동물의 특징을 단박에 정리할 수 있어 좋네요.   

초등3학년 그리고 7세 우리 아이들 둘다 아주 술술 재밌게 읽었습니다.   

초등 과학이 술술 웅진 과학 동화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