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 사이언스21 인체
신나는과학을만드는사람들 기획, 노주영 글, 류수형 그림 / 삼성출판사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가 7살이지만 과학책류를 좋아하는 편이고 특히 인체 관련된 부분은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이기에 강렬한 주황책 표지의 사이언스 21 인체 편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저희아이에게는 조금 부담되는 내용이긴 하지만 뒤적거리면서 그림을 보면서 우와~ 엄마 이것 봐 우와~엄마 이것도 좀 봐 하면서 알기 쉽게 표현된 그림을 보면서 신기해하고 있답니다. 엄마가 읽어주면 옆에서 눈을 반짝이며 집중하며 듣는 게 여간 신기하지 않네요.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군더더기 이야기가 많은 다른 학습만화와는 다르게 내용의 전개가 빠르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이해하기 쉽고 깊이 있는 부분까지 다루어준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지루하거나 딱딱하지도 않고 흥미와 지식전달 두 가지를 아주 적절히 배합한 책인 것 같네요.
작은 단원이 끝날 때마다 책속의 주인공인 딴지의 호기심, 웅이의 제안, 솔이의 정리로 페이지를 할애하면서 좀 더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루어 놓은 점도 다른 백과사전이 필요 없을 듯 싶네요.
우리 몸의 구조를 뼈, 근육부터 시작해서 입 소장 대장 간 신장 심장 뇌까지 골고루 빠짐없이 다루어 놓았구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복제인간에 대해 다루어 놓은 부분에서는 복제의 필요성과 문제점을 자세히 설명해놓아 아이가 혼돈 없이 시사문제를 이해 할 수 있겠네요.
인체부분설명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복제인간부분과 사람의 일생 전체를 봤을 때의 변화과정을 다루어 놓고 어떻게 해야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다루어 놓아 더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