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펠 세븐틴 - 복음을 변증하는 17가지 성경 이야기 가스펠 세븐틴
변상봉 지음 / 세움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을 많이 읽었다고 해서 그 내용을 일관성 있는 전체적인 흐름 속에서 삶에 닿는 적합성을 놓치지 않고 전달하는 것을 보증하지는 않는 것 같다. 결국 중요한 것은 성경을 다독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성경을 정독하는 것이다. 정독 가운데 전체적인 흐름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이를 넘어 “지금의 나의 삶에 이 성경 이야기가 무슨 상관이 있는가?” 라는 삶의 적합성에 대한 부분까지도 놓치면 안 된다.


 이 책은 저자의 그런 치열한 씨름의 결과물인 것 같다. 감히 그렇게 평가할 수는 없겠지만, 책을 읽으면서 가장 소중한 것을, 가장 귀한 것을 가장 아름다운 너라는 존재에게 주기 위해서 얼마나 세심하고 세밀하게, 때로는 같이 걸어가는 길 가운데서 발걸음을 맞추어 걸어가려는 노력의 흔적들이 곳곳마다 보이는 것 같았다.


저자가 책을 통해 만들어 내는 내용의 흐름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그 흐름 속에 빠져들게 한다.

물론 그 여정 가운데 즐거운 경험만 있지는 않을 것이다.

그렇다고 아프게 찌르는 가시밭길만을 걸어가는 여정은 더더욱 아닐 것이다.


 분명한 것은 내가 그러했듯이, 만약 첫 발자국을 내딛기 시작하면 순간순간의 흐름 속에서 저자와 함께 걷는 너무나도 의미 있는 여정이 될 것이다.


그 여정을 통해 나를 향해, 읽는 독자들을 향해 책이 뚜렷하게 외치고 있다.


“당신에게는 이분이 필요하다.”

“당신에게는 이분만이 필요하다.”


“우리에게는 이분이 필요하다.”


내가 줄 수 있는 가장 귀한 것, 가장 귀한 분 앞으로 당신을 데려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