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주식으로 만드는 두 번째 월급통장
최만수.선한결.맹진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이 글은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환율이 치솟고 현금 가치가 하락하는 요즘 시대, 재테크 방식으로 미국 주식이 대세로 떠올랐다. 또한 증권사들도 너무나 쉽게 사람들이 미국 주식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놓았기에 조금의 관심만 가진다면 쉽게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자들은 경제신문에서 일하는 기자들로 개인 투자자들보다 정보와 시장의 흐름을 잘 알고 있기에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책의 서두는 현시대에 왜 우리가 미국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야 하는지에 관해 설명한다. 미국 주식 시장은 전 세계 주식 시장의 순자산 60%를 차지하고 있고, 26%를 점유하고 있는 경제 대국이다. 또한 현 대통령인 트럼프와 미국 정부가 주식 시장을 성장하게 하려는 움직임을 주목한다.


책에서는 미국 증시를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들에 대한 분석 및 특징을 서술하고 있다. 이름만 들어봤던 기업들의 주식 정보를 얻고 그 기업들의 사업 방향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기업에 투자해야 할지 막막한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된다.








미국 주식이 좋다고 하여 무작정 투자를 시작해서는 안 된다.
금리나 환율 등의 영향을 많이 받고, 또한 세금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투자해야 미국 주식으로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에는 실전 투자 방식을 친절하게 소개한다. 책 제목에 맞게 근로소득이 아닌 투자 소득으로 월급에 버금가는 수익을 벌기 위한 포트폴리오에 관해 설명한다. 예·적금 보다는 퇴직 연금과 배당에 눈을 뜨고 이를 적절히 구성해 놓아야 투자와 안정적인 노후 생활에 있어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따른다. 하지만 현금 가치가 하락하는 현시대에서 자산을 지키기만 하기보단 1등 시장에 투자하며, 나의 자산이 스스로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면에서 [미국 주식으로 만드는 두 번째 월급통장]은 가이드가 되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