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곰 소형 부동산 투자 비법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직장인 월세 수입 200만 원 만들기
골드곰 신명숙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서울 주요 아파트들의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이제는 그 차이가 너무 벌어져 지역 간 이동이 쉽지 않다. 그런 부동산 기사를 접하면 이제 부동산 투자는 큰돈이 필요하고 누구나 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게 마련이다.

하지만 뜻이 있는 자에게 길이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누구나 바라보는 곳이 아닌 나에게 맞는 곳을 찾는 다면 아직도 부동산 투자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 디자이너 직업을 가지고 월급 128만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저자는 절약하며 모은 종잣돈 5천만원으로 소형 부동산투자를 시작했고 그 후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며, 현재는 40대 조기 은퇴한 파이어 족으로 살고 있다.


저자는 처음부터 큰 수익을 바라기 보다는 종잣돈을 만든 후 투자를 '실행'해 보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이 어떠한 공부보다 제일 큰 소득이 될 것이라는 말을 전한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종잣돈을 만들기 쉽지 않다면 절약부터 몸에 배게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소득을 꾸준히 모으고 투자해 현금이 아닌 부동산, 배당주, 임대 소득 같은 '우량자산'으로 만들어둔다면 여유로운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

책에는 저자의 17년간의 투자 이력이 자세히 적혀 있다. 서울 주요 위치의 아파트 뿐만이 아닌 도시 생활 주택이나 원룸 등을 투자해 월세 같은 현금 흐름을 만들고, 이를 모아 다시 재투자하며 자산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보면 성공한 경험 뿐만 아니라 조급함에 몇개월 만에 매도했던 경험, 임대 사업자로서의 어려움 등을 진솔하게 적고 있어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급변하는 부동산 투자 정책이나 시장 상황 속에서 그 타이밍을 딱 맞추어내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그렇기에 현재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투자에 대한 판단을 하고 이것을 실행에 옮기는 용기가 있어야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투자를 실행하기 까지는 자신만의 투자 기준을 세우고 여유 자금을 두어 기다릴 수 있는 여유가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파이어 족이 된 저자의 생활 방식도 많은 귀감이 되어준다. 저자는 조기 은퇴는 아무 일도 안 하고 놀며 살겠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살겠다'는 선택이라고 말한다. 간소한 삶을 살며 단순하게 살아가고, 소비 대신 경험에 돈을 쓰며 남들 눈에 비치는 것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소형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 방식으로 해나갈지 궁금해서 읽기 시작한 책이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며 경제적 자산의 자유를 어떻게 이루어 갈 것이고, 내 삶을 어떻게 나아가게 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도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