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4 - 천도복숭아 도둑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4
류미원 지음, 이경석 그림 / 마술피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되고 독서 수준 글밥도 늘고 만화에도 눈을 뜬 아이는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고 있어요. 이 책은 그 중에도 제일 아이들이 선호할 만한 류의 책이죠. 재미난 만화와 추리 내용의 적당한 글밥!


책의 주인공은 표지에서 용을 타고 있는 소똥구리와 말똥구리 쌍둥이 탐정이에요. 둘의 똥똥구리 탐정 사무실에 의문의 상자가 배달되고 그 안에 천도 복숭아와 편지가 들어있는 걸 발견합니다. 하지만 그 천도 복숭아는 옥황상제의 영험한 천도 복숭아였고 이내 복숭아 도둑으로 오해 받아 구름용에게 잡혀가게 됩니다. 오해를 푼 탐정들은 옥황상제에게 범인을 찾는 의뢰를 받게 되고 의심되는 손오공을 찾아가는데, 손오공은 억울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진짜 범인은 누구일지 소똥구리와 말똥구리 탐정이 추리를 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어요.


아이가 이 책의 표지를 보자마자 읽고싶다!! 를 외칠 만큼 표지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데요. 역시나 책이 도착하자마자 단숨에 읽어냅니다. 그만큼 쉽고 재미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림도 재미있고 똥똥구리라는 재치 있는 이름에 진짜 범인을 찾아간다는 흥미로운 스토리 덕분인 것 같아요. 게다가 책에는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로 재미의 요소를 더하고 있어요. 또한 관찰력이나 추리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되겠죠? 


책을  다 읽은 아이에게 어떤 점이 제일 재미있었느냐 물으니 의외로 옥황상제 표정이 제일 재미있었다고 얘기 하더라구요. ^^; 그만큼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아이들을 몰입하게 할 수 있었던 책이었던 걸까요? 많은 재미 요소로 아이들에게 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이야기 책일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