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끼 다이어트 밀프렙 - 주말에 만들어 주중에 꺼내 먹는 일주일치 저탄고단 식단
김수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4월
평점 :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서평입니다. *




건강하게 먹고 싶지만 매일 챙겨먹기 쉽지않은 게 다이어트 식단이다. 그래서 요즘은 시간이 날 때에 미리 일주인간의 식사를 준비하여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균형잡힌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 '밀프렙 식단'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어떻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 '하루 한 끼 다이어트 밀프렙'은 꽤 요긴한 책이다. 일단 저자도 총 20kg을 감량하여 유지중이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의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겪은 경험이 있어서인지 좀 더 현실적으로 유용한 식단과 쉬운 방법을 제시한다.
책은 12주차까지의 메뉴를 제공하는데 각 3주차씩 밀프렙 시작단계에서 목표체중을 달성했을시의 유지식단까지 구성되어있기때문에 나의 상황에 맞는 식단을 찾기에도 용이하다. 본격적인 레시피를 알려주기전에 밀프렙에 자주 필요한 식재료 및 보관 방법, 조리TIP들도 소개하고 있어 시작 전 감을 잡기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밀프렙에는 동일한 요리를 대량으로 만들어두는 방법과 메인요리를 만든 후 그것을 변형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 이 책은 후자의 방법으로 구성되어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식비가 증가하지만 질리지않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저자가 추천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여건이 안될때는 책에서 소개하는 요리 중 하나를 동일하게 준비해두면 되니 활용도가 높다.
아침에 간단히 먹기에 머가 좋을 지 보다가 오트밀과 참치를 이용한 메뉴인 참치 오트밀 볼을 만들어 보았다. 방법은 초간단하다. 오트밀을 전자렌지에 물과 불린 후 참치와 김자반만 넣어주면 끝이다. 이렇게만 먹어도 되지만 책에서는 이를 기본으로 오트밀 파프리카덮컵밥, 아보카도 오트밀 유부초밥, 오트밀도우 샐러드 피자, 참치오트밀 간장계란밥, 참치오트밀 게살죽을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장보기 메뉴도 있기에 없다면 그대로 재료를 구매하면 되고 집에있는 자투리 야채들로 만들어보아도 무리는 없다.
다이어트나 건강식단은 꾸준함이 중요하고 꾸준히 먹으려면 어찌되었든 맛과 간편함을 놓칠 수 없다. 건강을 챙기면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먹는 방법이 필요할 때 추천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