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일 습관혁명 - 평생 할 수 있는 강력한 루틴 만들기
김주난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책 표지의 66이라는 숫자가 인상깊다. 루틴에 관한 책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지만 66이라는 숫자가 어떤 의미에서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66일은 영국의 런던대학교 연구결과에 의하면 "66일 동안 작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실천하면 습관이 형성된다"고하는 수치이다.

저자는 30여년을 해외 파병도 다녀오며 복역한 군인이었다. 퇴임 후 58세의 나이에 독서를 시작하여 2년여간 500여권의 독서를 하고 자격증을 따고 블로그를 시작하고 운동을 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며 책까지 출간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이 66일이라는 시간동안 어떻게 꿈을 가지고 이를 실천하면 내 인생을 바꿀 습관이 될 수있는지에 대해 조언한다.


먼저 목표는 SMART하게 작성해야 한다. S : Specific(구체적인), M : Measurable(측정 가능한), A : Ambitious(야심찬), R : Realistic(현실적인), T : Time-limited(마감시한이 있는)이 SMART요소이며 이를 고려하여 중간목표를 종이에 기록해 본다. 이러한 중간목표도 쪼개면 만만해보이는 최소목표로 바뀌게 되는데 이 만만한 최소 목표를 66일 동안 달성하기만 하면 다음에는 더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3장에서는 꿈을 이루기 위해 가져야할 정신적인 태도에 대하여 말한다. 게으름과 부모탓, 나약함을 이기는 방법, 인생의 방관자로 살지 마라는 조언까지. 내 인생을 내가 개척해 나갈것을 강력히 얘기한다. 군대에서의 생활과 목표를 인생의 전부로 알고 살아왔던 인생을 돌이켜보니 깨달음을 얻었다는 저자의 조언이 와닿는다. 모든 인간은 자신만의 뛰어난 재능으로 자아실현을 할 수 있으며 한번뿐인 우리의 인생을 행복한 인생이 되도록 자기 자신이 주인이 되어 살아야한다고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