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웰씽킹(WEALTHINKING)은 부(Wealth)의 생각(Thinking)이라는 뜻이다. 처음 제목만 봤을땐 무슨 단어인지 알 수 없었는데 그 위의 '부를 창조하는 생각'을 보고 힌트를 알 수 있었다. 부자로 살 수 있는 비밀의 열쇠가 웰씽킹에 있다고하는데 그 웰씽킹이 무엇인지 궁금해졌다.



책은 크게 1부와 2부로 나누어진다. 1부는 저자인 켈리최가 부자의 생각을 가지게 된 계기와 인생역경을 담고 있고, 2부는 웰씽킹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

여공이었던 어린 시절 친구의 죽음을 목격하고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리라 마음먹고 프랑스로 향한 켈리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나쁜 습관 3가지를 버렸다. 그 세가지는 음주/유희/파티이다. 이렇게 나쁜 습관을 버린 자리에는 좋은 습관을 채워야한다. 사실 코로나 이후 저 세가지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늘어났을 거라 생각한다. 나도 저 세가지를 거의 하지 않고 있는데 그럼 그 시간을 다른 무언가로 어떻게 채우는지에 따라 나의 성장을 이루고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2부의 방법론에서 인상깊은 부분이 있었다. 열풍이 불렀던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을 언급하며 이를 더 구체화시킬수 있도록 시각화 시킨 것이다. 시각화는 '채우기'와 '비우기'로 나눌수 있으며 이를 여섯가지로 구성한다.

첫 번째,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두 번째,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세 번째, 이상적인 하루를 보는 아침 시각화

네 번째, 일을 이상적으로 그리는 긴장 시각화

다섯 번째,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여섯 번째, 비우는 저녁 시각화

운동선수들도 끊임없이 상황을 그리며 어떻게 할 지에 대하여 시각화하면서 훈련한다. 실제 그 상황이 일어났을 때 당황하지않고 해내기 위함이다. 그리고 실제로 그런 활동이 도움이 되었다는 인터뷰도 많이 볼 수 있다. 그저 그렇게 흘러갈 수 있는 평범한 일상속에서 내가 바라는 바를 시각화 함으로써 현실세계로 끌어당기는 방법을 연습한다면 시각화하던 그 모습이 나의 현재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2부의 내용을 읽다보면 이런 게 정말 효과가 있을까?라고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부를 이룰 사람들의 책을 읽다보면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나를 의심하지 않고 긍적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확신해야 한다. 연말연초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부에 다가가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