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종이접기 놀이 - 꼬물꼬물 재미있는
혜지원 편집부 지음 / 혜지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접기는 아이들 소근육 발달이나 집중력 향상에도 좋기 때문에 집콕놀이에 제격인 놀잇감이에요. 그럼에도 집에 있는 시간 동안 아이와 색칠 놀이나 그림 그리기는 곧잘 하지만 종이접기는 사실 잘해주지 못했어요. 제가 해줄 수 있는 단순한 종이접기로는 아이가 반짝 흥미만을 가질뿐이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예쁜 종이접기 놀이책이라니 아이가 정말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더더군다나 공주만 찾고 핑크만 찾고 예쁘고 귀여운 것만 좋아하는 저희 아이에게는 딱 맞을 것 같았죠.





책은 완성 작품 사진과 도안지 소개 그리고 접는 순서가 나와 있는 쉽고 단순한 구성이에요. 그리고 별책으로 되어있는 도안지 책이 있고요. 종이접기의 기본 접기 방법과 기호 , 약속 등 팁이 소개되어있는데, 충분히 숙지해두면 다른 책의 종이접기를 하거나 어려운 책을 볼 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책 속에 수록된 종이접기 작품은 총 4가지 주제(꽃과 나무, 소꿉놀이, 꾸미기, 기념일)로 이루어져 있고 총 32가지의 작품이 있어요.



주말 아침이 되자 심심해하는 아이에게 종이접기 책을 내밀었더니 연신 오와~를 내뱉으며 책을 이리저리 뒤적이더라고요. 빨리 만들어보자고 재촉도 하구요.

제일 먼저 만들고 싶어하는 것은 왕관!! 책이 좋았던 점이 도안지가 있는 점이었어요. 결과물에 맞는 도안지로 접기를 하니 종이접기만 따라 해도 단순한 색종이보다 근사한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아이가 훨씬 더 좋아하는 느낌이에요.

추워지는 겨울 집에서 종이접기 놀이를 같이 하다 보면 아이가 직접 완성한 제품을 보며 뿌듯해하고 자신감을 뿜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