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재按酒
이효재 지음 / 초비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을 즐기며, 그 속에서 멋을 찾아내며 이를 활용할 줄 아는 금손의 주인공,이효재. 언젠가 길상사를 방문했었을 때, 그 맞은 편에 효재를 우연히 보게 되었을 때는 그녀가 보자기 아티스트 로만 알고 있었는데.. 지금 마주한 그녀의 책을 보면서, 그녀의 영역은 가히 전방위적 아티스트라는 생각이 든다.

효재 안주~!!

그녀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괴산 지역에서 자연과 벗삼아 그 속에서 지인들과 함께 나누었던, 정성과 자연스러움이 가득한 소박한 음식들!!
그 음식을 담은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복잡한 조리과정이나 양념 또는 화려함은 덜어내고, 자연과 원재료의 풍미를 제대로 살려내는 소박하면서도 고급진 상차림이 펼쳐진다. 그냥 레시피를 전해주는 게 아니라,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의 에피소드와 더불어... 함께 음식을 나누는 지인들과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그녀의 글체는 읽으면서 재미를 더한다.

연잎의 향미를 배가시키는 조리법, 냅킨 대신에 자연의 잎사귀를 활용하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는 그녀의 자연생활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권~!!

각 페이지마다 올려둔 정갈한 상차림을 보면, 인위적인 화려함 대신에 자연의 멋을 그대로 빌려왔음을 눈치채게 된다.

오이 탕탕이는 들어봤는데, 오이로 만든 전이라니..

지인들이 챙겨온 식재료를 금새 뚝딱 한 상으로 올려내는 기발한 아이디어~~ 기지와 양배추로 초간단 음식으로 쨔잔~!! 읽는 재미도 있지만, 어렵지 않게,, 음식 만드는 아이디어도 함께 얻는다.

자연을 벗삼은 일상을 풍류로 풀어내는 한 상!! 차림 이야기~~ 솜씨와 눈썰미와의 콜라보~!!!가 가득한 책 한권, 효재안주~~


ㅡ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을 통해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자유로이 작성한 후기입니다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