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쉬워지는 책 - 맥락과 흐름만 잡아도 성경 쉽게 읽을 수 있다
존 팀머 지음 / 터치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생일대의 필독도서 하나를 꼽자면, 아마도 성서가 꼽히지 않을런지. 종교를 떠나서 꼭 한번은 일독하고 싶은 책이지만, 그것이 쉽지않다. 매년 연초에 올해는 일독 꼭 해보자.. 고 굳세게 마음을 먹고, 창세기부터 재미나게 한 장씩 넘어가고, 출애굽기까지는 순조로운 진행이다가 고비가 레위기 부터 들이닥친다. 어떤 이들은 족보에서 걸려 넘어지고, 또 어떤 이들은 제단의 규례에 걸려 넘어진다.


전체적인 맥락을 짚어가면서 세부사항에 휘둘릴 필요가 없어도 되는데.. 굳이 성경통독이라는 올무에 사로잡혀 중도 포기하는 자신을 발견한다.

어렵게만 다가오는 성서의 고비를 어떻게 지혜롭게 넘겨가며, 전체적인 맥락을 잡아갈 수 있을까.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책. ㅡ 성경이 쉬워지는 책!!

성경 읽기와 묵상이 즐거워지고, 성서 속의 일관된 흐름과 주제를 따라가보는 여정이다. 구약과 신약 전체를 관통하는 각 챕터엔 레위기의 고비를 떠올릴 이유도 없다.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이 책으로 뼈대를 훑어가면서, 간간이 유튜브의 도움도 받는다면 더 쉽고 재미있게 성서의 흐름을 명확히 짚어낼 수 있을 것이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 꼽지면, 각 챕터마다 나눔과 적용으로 묵상할 꺼리를 제공하고 있다. 성서 읽기 소모임에서 활용해도 좋을 구성이다.


성경 읽기를 계속 중도 포기했던 분들이 이 책을 읽고

전체의 맥락을 잡고나서라면, 디시 재도전했을 때, 성공 가능성은 거의 확실할 듯하다.

ㅡ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을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자유로이 작성한 후기입니다 ㅡ

#성경이쉬워지는책 #존팀머 #터치북스 #문화충전 #성경입문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