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미국 동부 : 뉴욕·워싱턴 DC·보스턴·시카고 - 최고의 미국 동부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24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오란 표지의 프렌즈 시리즈~!!  배낭여행을 떠나면 심심치 않게 들고 다니는 여행자들을 많이 만나본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크로아티아, 터어키 를 여행할 당시 프렌즈 여행서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있다. 

  이번엔 미국 동부로의 여행~!!   10여년 전 미국 체류시절,  몇 차례에 나누어 했던  미국동부로의 여행 경험을 되살리며 여행서의 구석구석 살펴보게 된다.  


 뉴욕 보스턴 필라델피아 볼티모어  워싱턴 DC  시카고 아틀란타 올랜도 마이애미 의 대도시가 즐비한 미국 동부!! 

그중에서 아틀란타, 마이애미를 제외하고는 여행했던 지역들이고, 미국의 대표적 기차인 암트랙이 닿는 지역이기도 해서 자차가 아닌 기차여행으로도 충분히 다닐 수 있는 도시들이기도 하다. 

책의 첫 머리기에 각 도시를 연결하는 철도라인이 한눈에 들어오게  제시되어 있어서 여행의 루트를 짜는데, 큰 도움이 된다. 기차가 아니더라도 도시를 이어주는 장거리 버스도 함께 활용해볼만 하다.  대도시의 경우,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데 그다지 어려움은 없지만 중소도시의 경우는 자동차가 있으면 훨씬 기동력있게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기는 하다. 


미국동부의 대표도시의 사진과 함께 수록한 숨은 보석같은 도시~, 역시 챙겨볼만하다.  숱한 영화에서 봤던 뉴욕, 워싱턴 DC,  시카고에서 놓치지 않고 꼭 봐야할 건축물, 그리고 동부지역에서 해볼만한 활동도 함께 제시되어있어서 미국 여행에서의 특별한 경험으로 풍성하게 채우고싶은 여행자들에게 요긴한 정보가 된다.

여행의 묘미로 지역의 특색을 살린 음식~!!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 미국에서 특별한 먹거리가 과연 있을까 싶은 이들은 몇 가지는 꼽아두고 맛보기를 추천한다.  햄버거, 스테이크 , 클램챠우더, 크랩케이크, 시카고 딥디시 피자, 정도는 여행하면서 자주 먹게 되지 않을런지...  그냥 사진만 봐도 군침이 고인다. 


대도시에서 특히 동부의 도시에서는.. 꼭 챙겨볼만한 박물관과 미술관은 필수코스에 속한다.  이 책에서는 체류하는 일정에 때른 추천코스, 그리고 문화 정치에 관심있는지 휴양에 더 중점을 두는지 여행자 각자의 관심사에 따른 테마별 추천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만약, 다시 뉴욕을 여행하게될 행운을 갖게된다면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람을 꼭 넣고 싶다. 어떤 이들을 스포츠 경기 관람을 생각하고 있는 이들도 있겠지만,,,,  

여행전 환전과 더불어 챙겨가면 좋은 여행용 카드,, 요즘 각 은행별로 유치경쟁이 치열한 최신 트래블카드까지 업데이트 확실하게 정리해 두었다. 먹거리 볼거리 무궁무진한 미국동부로의 여행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든든한 여행서~!로 알찬 여행 일정짜고 떠나볼까~~~~

= 네이버카페 문화충전을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자유로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