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튀르키예(터키) - 최고의 튀르키예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7
주종원.채미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튀르키예! 터어키로의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구체적인 정보는 준비단계에서 검색하는 일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특히, 프렌즈 여행 시리즈는 이전에 크로아티아 여행에서도 톡톡히 도움을 받았기에 이번 튀르키예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다.

입국하는 방법, 항공편 그리고 도착해서 현지에서 사용가능한 교통편을 종류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두어 여행준비 단계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도시간 이동 수단, 그리고 각 도시에서의 교통편 그리고 여행하면서 먹거리와 볼거리 뿐만아니라, 역사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필요한 것들을 제시해두었다.

 
 

터어키 음식은 뭘 골라도 다 밋있겠지만, 각 종류별 케밥과 피데를 사진과 함께 올려두어 터어키로의 여행을 더욱 설레게 한다. 터어키의 대표도시 이스탄불!! 유렵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도시다운 풍광에 눈길이 꽂힌다. 도시에 도착해서 한정된 시간 내에 돌아볼 수 있는 코스를 예상 소용시간과 함께 동선을 제시해 두어 여행자의 취향에 맞도록,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제시해둔 점이 돋보인다. 시내 트램 라인을 확인하면서 여행의 동선을 계획하는데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이스탄불에서는 시간을 넉넉히 두고 봐도 볼 것이 넘쳐나는 도시~!! 그 역사와 함께 모스크를 순회해도 튀르키예 특유의 생활을 엿볼 수 있고, 먹거리도 동서양의 엑기스를 응축해 놓은 듯한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튀르키예 하면, 트로이 나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에페스도 must-see 의 상위권에 놓여있지만,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소도시 부르사 와 사프란 볼루~!!

각 도시에서 들어가는 방법, 도시내의 방문할 만한 명소, 식당, 숙소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숙소엔 까다롭지않아서 백패커스나 호스텔도 애용하기에, 숙소 선택하는데 참고하는 정도로 활용하면 될 듯하다.


 


 

각 도시를 여행하면서 시장을 방문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더한다. 일단 짐을 풀면 현지인의 생활 환경을 가장 근접해서 볼 수 있는 시장! 꼭 방문하는 장소의 영순위!! 이스탄불의 바자르를 방문하면, 터어키의 디저트 격인 <터키쉬 딜라이트> 역시 놓치면 아쉬운 음식!! 돌아오는 길에 선물로 많이 챙겨오는 품목! 역시 빼놓지 않고 수록해두었다. 역시 꼼꼼하게 정보를 빼곡히 넣어둔 프렌즈 !!! 한 권으로도 든든하다.

= 네이버카페 문화충전을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자유로이 작성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