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어법 제대로: 단계별 학습으로 제대로 완성하는 영어 어법 - 수능, 내신 어법 대비 ㅣ 서술형 대비 영작 워크시트 ㅣ 보카 암기 트레이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어법을 정리하면서 다양한 문항으로 내신도 챙기는 영어교재. 

어법은 단지 수능을 위한 도구는 아니다. 영어 말하기, 쓰기, 듣기의 기본 바탕이 바로 어법이다. 문장의 구조가 버리 속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제대로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기에 기반을 잘 다녀놓아야 하는 부분이 바로 영어 어법이다.   


  이 책에서는 필수 문법사항을 모아서 명쾌하게 정리하고 바로 하단에 이와 연관된 대표적인 예문과 문항을 제사하여 익힌 내용을 바로 확인하는 장치를 제공해두고 있다. 


 

학습자로 하여금 부담을 느끼지 않게 문항의 수도 적절하게 배분해 둔 점이 돋보인다.  어법에 이어서 <문장연습 제대로> 코너에서는 앞에서 학습한 어법 핵심을 포함한 문장을 2종류의 문항으로 나누어 해당 어법을 충분히 연습하면서 제대로된 아웃풋을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문항이 제시되어 있다.  길지 않은 문장이라서 어법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그 다음 단계는 짧은 지문을 제시하여 그 문단의 흐름을 파악하면서 해당 어법을 활용하는 연습이 제공된다.  짧은 문장에서 이번엔 문단으로 그 범위가 조금 더 확장되는 것이 한 눈이 들어온다.  문항의 제시 순서가 비계구조로 점차 확장되어 <내신 서술형> 대비하는 유형의 문제가 뒤따른다. 서술형이하고 하기엔 단답식 유형이라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각 챕터 다양한 유형의 문항이 제시되어 학습자들이 내신에 대비하는데 유용하고 어법상 오류를 골라내는 것 뿐만 아니라 이를 바르게 수정하는 단계로 진일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후로 수능 대비 제대로,, 문항으로 연결되는데.. 이 단계에서는 수능문항 답게 지문이 길어진다.  물론 해당 어법을 포함한 지문이다.  문단의 맥락을 이해하는 독해력을 연습하면서 동시에 어법도 챙겨야하는 단계이다. 수능 실전 연습으로 활용하는 단계이다. 


 

두개의 어법 항목을 학습하면 총괄적으로 미니 테스트를 통해 복습겸 장기기억으로 저장하면서 수능 대비 연습을 할 수 있게 제공된 문항들이다.  독해도 챙기고 어법도 함께 연습하는 구조이다.  경직된 문항이 아닌 다양한 유형의 문항을 접해볼수 있게 한 점이 돋보인다.  단계별 구조가 순서대로 적절하게 제시되어 학습자 자신의 능력에 맞게 순차적으로 활용하다보면, 어느새 수능형 문항에 적응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 네이버카페 문화충전을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자유로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