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 - 2023 최신개정판
정선영 지음, 오현정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를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는 쉽게 언어에 접근하는 동시에, 해당언어 국가의 문화에 대한 흥미로운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단 생각을 갖고 있다. 알기 쉽게 설명하고 패턴을 연습하고 그것을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문장과 연관지어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기초적인 회화를 말할 수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다가, 점점 그 언어에 빠져 스스로 찾아가면서 학습하는 단계에 이르게 될거라 생각한다.

동양북스에선 일본어에 관한 책을 다양하게 출판하는 걸로 알고 있다. 한때, 일본어를 조금 공부했었지만 쭈욱 이어오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다시 날을 세워 꾸준히 해볼 요량이다. 이 책은 30일 학습 과정으로 각 유닛이 나뉘지만,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조절해 가면서 공부할 수도 있다.

역시 독학으로 일본어를 공부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학습서 답게, 히라가나 가다가나.. 글자 익히기 부터 시작한다. 영어의 알파벳에 해당하는 셈이다. 글자와 연관지어 기본 단어를 함께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회화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는 머리 속에 자동 입력된다.

현지 여행하면서, 빈번하게 사용하는 인사말 부터 먼저 챙겨보는 간단회화 섹션에서는 MP3 음성과 함께 들으면서 말해 볼 수 있게 제공된다.

3~4 유닛이 끝나는 꼭지마다 해당 부분을 다시 복습하고 장기기억으로 저장하는 효과를 낼 수 있는 총정리 & 복습 을 제공한다. 학습한 내용을 다시 반복-확인-기억하는 과정을 회화패턴으로 연습하는과정이 돋보인다. 그리고 그 외에 추가로 학습할 수 있는 어휘를 확장하여 JLPT등의 언어 시험에 출제되는 유형도 풀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본으로 여행가서 편의점 / 지하철 / 식당은 단연 빈번하게 마주하는 장소들이다. 이런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생활 표현을 한눈에 들어오게 배치해두고 연습할 수 있게 제시해둔 센스가 각별하게 다가온다.

지난 일본여행에서의 버벅이던 경험들이 문득!! 떠오른다. 이젠 이전과는 달리 좀 더 자신있게 여행할 수 있을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