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언니가 도대체 뭔지,, 도무지 알수가 없어 검색을 하게된다.
( 강남언니 : 성형수술, 피부시술 정보를 다루는 앱~,, ㅎㅎ
강남언니,,, 강남에 존재하는 업소인가?? 했다.. )
숨고싶은 명칭 < 강남언니 > 대신에,, < 힐링페이퍼 > 라는 이름을
사용하던 그 당시.. 우선적으로 저자가 착수했던 일은... 바로!!
강남언니를 드러내는 기업브랜딩을 위하여 힐링페이퍼 덜어내기였다고 한다.
혹자는 기업브랜딩이 투자대비 효과가 낮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실제 잘된 브랜딩은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채용과 투자유치에 드는 비용을 절약하게 해주는 효자라고 한다. 회사의 존재감이 살아있게 하는 출발이라고 할 수 있다.
~ 위기관리 : 핑계와 변명이 늘어갈수록 대중과 언론은 등을 돌린다. 회사의 철학이 담긴 위기 관리 능력이 회사의 이미지를 좌우하기도 한다.
~ 브랜드 큐레이터 : 회사 주변의 공기에 떠도는 영감을 수집, 기록하는 습관 그리고 그중 어떤 것이 직원과 고객을 설레게 할지 골라보기
~ 데이터를 브랜드 스토리로 활용 : 구슬이 서말이라고 꿰어야 보배가 되듯이 이를 스토리로 엮어 내는 일!
~ 사람 자산 !! 네트워킹으로 넓혀가는 영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