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ㅣ for Simple life 시리즈 6
주부의벗사 편집부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제목만 봤을 때, 부엌에 미니멀 라이프를 적용하기? 이런 생각을 했었다.
10여년전 미국에서 잠시 지냈을 때, 다시 한국에 돌아가는 것을 고려해서
부엌 살림에 꼭 필요한 것만 두고 가능한 최소의 도구로도 내가 원하는 음식들을
만들어 먹던 기억이 떠올랐다.
물건이 늘지 않는 것이 말끔하게 정리하는 데는 용이하다. 하지만, 그것이 쉽진 않다.
이 책은 부엌의 물건들을 사용하기 쉽게, 어수선해 보이지 않는 효과를 내는 팁을 제공한다. 3부분으로 나누어, 첫 부분은 각인각색의 부엌을 소개하면서 부엌정리의 요령을 알려준다. 공통적으로 얻을 수 있는 비결로는, 부엌에서 사용하는 물건의 색상을 1-2가지 색상으로 단순화 하라~!!
두번째 부분은 부엌 청소 아이디어를 다룬다.
생활하면서 환풍구- 팬에까지는 신경을 쓰지를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청소하는 요령을 접할 수 있었다.
정리된 부엌을 유지하려면 그때 그때 바로 처리하는 방법 외엔 없다고 본다.
마지막 파트는 요리가 편해지는 아이디어!
- 바쁜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음식만들기나 부엌정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는 사실상 쉽지 않은 일이기에,, 여기서 제시하는 시간단축 요리비법 에 눈길이 머문다.
식재료를 구입해오면, 바로 소분해서 저장해두고 사용할때 바로바로 꺼내 쓸 수 있도록 하기 - 시간절약 넘버원!!
코로나가 휩쓸고 있는 지금은, 도시락을 준비해서 출근하고있다. 딱히 도시락이라 하기에 뭐하지만,,,
저렇게 도시락을 싸고싶은 맘도 있지만,, 좀 더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면, 책에서 보이는 아기자기한 도시락에 도전해보고 싶어진다.
인테리어를 위한 부엌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하지만 깔끔한 부엌 사진이 더 와닿는다. 사용하기 쉽게, 적재적소에 잘 빼서 쓸 수 있는 부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