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 살기 위해 오늘도 일하다 -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삶을 꿈꾸는 당신에게
오타키 준코 지음, 최윤영 옮김 / 탐나는책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인이다 - 오타키 준코

출산과 육아로 전업주부의 생할을 하다가, 진짜 나로 살기 위해서 일을 찾아나섰고, 상품 개발 및 바이어 관련 업무로 재택근무로 시작하여 창업을 하고 현재는 경영자의 길을 걷고있는 커리어 우먼이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사회속에서 여성으로서의 차별이 여전한 현대사회에서 분투하고 있는 직업여성들에게 들려주는 지혜를 하나하나 풀어나간다.

책으로도 나왔고 영화로도 소개되었던 82년 김지영을 보면서 충분히

공감했던 여성의 사회생활!!

한때 임신과 출산으로 회사를 그만두어야 했고 육아에 전념해야 했으며 경력 단절 여성으로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다가 겨우 들어간 회사에서 해고당하기도하고,, 저자는 30여 년 동안의 직장 생활에서 연속되는 어려움에 봉착하는데, 그 이유는 단 하나 ‘여자’라는 위치!

남성 중심 사회는 여성의 약점만 부풀리며 여성을 차별하지만, 작가는 여성의 강점을 일하는 방식과 결합하여 성공을 이루어낸다. 이 책에는 저자가 경험을 통해 체득한 여성으로서 행복하게 오래 일하는 법이 담겨 있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당당하고 지혜롭게 일하는 기술을 전한다.

-- 무력하게 주저앉지 말고, 여성으로서의 강점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이를 기회로 받아들이는 자세~!! --

저자의 내공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잃어버린 진짜 나를 찾아 조화롭게 오래 일하는 방식

- 타협의 기술을 연마하라, 스스로 질문부터 다시 만들어보라, 부족한 것을 찾으면 기회가 된다, 분석력보다 느끼는 힘이 중요하다, 구태여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다.... 자신의 경험과 곁들여 이야기를 풀어간다.

세부 사항까지 구체적으로 생각하라 등 모든 직장인들이 명심해 두어야할 기본!! 자신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한다.

비본질적인 것으로 인해서 에너지를 소모하는 일을 최소화하기 !!

지혜로운 직장생활의 첫 단계..

( 허나 어떤 직장문화에선 이 상황이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 않는 부분이 많음을 실감하게된다. OTL 직장분위기라는 것,, 그리고 이에 적응하지 못해서 직업을 전전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

쉴 새 없이 밀어닥치는 선택의 순간에서

진짜 나를 만나 행복한 인생을 보내려면

진짜 나로 행복하게 일할 수 있으려면,,

나의 깜냥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주어진 선택지를 모두 선택할 수 없을 때는

자신에게 진지한 물음을 던질 때...

나의 가치관은? 어떤 인생을 추구하고 있는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