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 허병민은 지식공학자로 소개되어있다.
지식공학자?!! 어휘가 생소하다,,
- 자신만의 관점으로 지식을 발굴하고 의미와 가치가 담긴 콘텐츠로 만드는 일을 하는 것으로 소개한다.
How to live smart - 당신은 지금 설렘을 느끼고 있는가,,
저자는 삼성 갤럭시탭 과 아이패드의 광고문을 제시합니다.
삼성 제품은 제품의 성능이 월등하게 똑똑하다는 것을 숫자로 제시하면서 비교우위라는 것을 강조한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이 중시되는 광고지요. 반면에 애플은 제품의 스펙에 관한 내용은 단 한 줄도 없습니다. 그 제품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감성적으로 다가옵니다.
이를 통해서 우리가 선택하는 꿈의 방향성이란 주제와 연관시킵니다. 꿈의 방향이 남보다 비교우위에 서는 것,,,즉, 스펙쌓기에 인생을 투자할 것인지...
- 지금보다 더 똑똑해져야한다 - 남보다 더 똑똑해져야한다 ??
그런 자신에 설렘을 느낄 수 있을까...
남을 뛰어넘느라 정작 나 사진에 대해 제대로 관심을 기울여본적 있는지.. 나의 꿈이나 비젼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본 적은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