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 - 매일매일 #OOTD 그림일기
김재인(동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인스타그램에 매일 입었던 옷을 그림으로 그리고 상황을 함께 기록해둔 내용을 책으로 냈다. 이책에는 요일별로 섹션을 구성했고, 그날 입은 옷 뿐만아니라, 가방과 신발 머플러, 모자 + 악세서리 까지 섬세하게 같이 올려두었다.

                               

양말과 스카프로 연출하는 팁도 그림으로 그려서 제시하고있기에,

바로 그 효과를 비쥬얼화 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저자의 강점을 잘 활용한 센스가 맘에 든다.

같은 옷도 그날 그날, 다른 의상이나 악세서리와 매칭을 하여 활용하는 저자의 패션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옷차림이 그날의 기분을 좌우할 때가 가끔 있다.

개인적으로는 편안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옷차림, 활동에 제약을 주지 않는 캐쥬얼한 옷차림을 선호한다. 정신없이 바쁜 아침, 패션에 그닥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는 비슷한 스타일의 옷에 손이 자동적으로 간다. 스티브잡스의 반터틀넥에 청바지가 그의 트레이드 마크처럼 인식되듯이, 정형화된 스타일에 편중된 경향이 있다. 이 책의 저자와는 거리가 멀기에 더 신기하게 책을 보게되었다.

저자가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은 그 스펙트럼이 넓고, 다양한 스타일에 색상도 역시 범주가 상당히 넓은 편이다. 때로는 기분전환을 위해서 변화를 줘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된다.

책 끝에 <<종이인형놀이>>는 그 옛날,, 초등학교 저학년때 가지고 놀던 종이인형을 오려 추억을 떠올려본다. 와이셔츠 상자 한가득 넣고 옷을 갈아입히던 그 때!! 그 시절을 아십니까!!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