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수학 세트 - 전2권 (부모편 + 활동편) - 내 아이의 수학본능 깨우기 처음수학 시리즈
박병하 지음 / 양철북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처음수학> 저자의 강연회를 다녀왔다.

첫아이가 5세인 엄마로써

처음수학을 어떻게 시작할지...막연한 내게 이런 책 소개가 끌렸다.

["만 4세 이상 아이들과 할 수 있는 수학 활동 안내서다.

“다섯 살밖에 안된 어린애한테 무슨 수학 공부냐?”

“가뜩이나 공부 때문에 부담스러운 애들을 더 힘들게 하는 거 아니냐?”

이렇게 힐난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그래 딱 내 심정이 그랬던 것이다.

뭔 얘기를 하는지 직접 가서 들어보고 판단해야지...

아는 엄마들에게도 알려줬지만, 다들 왜이리 바쁜지, 나 혼자만 을지로를 향해 출발했다.

강연회 날이 하필이면, 2014년 한해 중에서 젤 추운 날이었다.

곳곳이 얼음빙판이고, 바람은 어찌나 심하던지...

강연장에 들어서기 전까지

'아이고,,출판사에서 준비 많이 했을 텐데, 날씨가 이렇게 안 좋아서야

텅텅 비겠네...'

주최측의 노고에 대한 걱정도 되었고, 썰렁한 강연장에서 몇몇 사람들이랑

강연회 들으려니 흥도 안 났다.

10시 시작인 강연장을 난 10분이나 늦게 들어갔다.

그런데 이건 왠걸, 좌석이 거의 차서, 빈 자리를 겨우 찾아 앉았다.

강연자(처음수학 작가) 박병하 선생님은

<처음수학>책 얘기를 하는 것이 아니고 <내 아이와 함께한 수학일기>책에 대해 얘기하고 있었다.

알고 보니, <내 아이와 함께한 수학일기>는 러시아 수학자가 쓴 책이고

이것을 박병하 선생님이 우리 나라에 소개하고, 번역을 해서 출간을 했던 것이고,

<내 아이와 함께한 수학일기>책이 <처음수학>책의 모태였던 것이었다.

그래서 <내 아이와 함께한 수학일기>책 이야기가

이 강연회의 핵심인 셈이었다.

<내 아이와 함께한 수학일기>는 유아 수학 교육의 고전으로 불리고 있었다.

수학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박병하 선생님이 제안한 <활동편>대로

매주 1번, 1년 20회씩 총 4년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우리 아이와 친구들 4명을 동아리처럼 같이 수학활동을 해봐야겠다.

쉽지는 않겠지만

시작부터 안 하는 것보다는

하다가 멈추더라도 시작해봐야겠다.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 않았나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