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8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권까지 읽었는데

어떻게 8권을 안 읽을 수가 있겠어!

현재 만화책 중 1위야.


규씨가 요즘 푹 빠져있는

SCP 재단!

하도 재밌게 보길래 언뜻 보니

세상 처음 보는 형태의

괴물이 잔뜩 나오더라고요.

'그런 게 재밌어?'

저도 모르게 물어봤던 책이에요.




포켓몬스터를 좋아하는 규씨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듯했어요.

대체 저런 괴물들은 누구의 상상력일까?

궁금했어요.

그래서 규씨와 SCP 8권을 함께 읽었는데

9권은 언제 나오려나

기다리게 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묘~한 매력이 있네~


SCP는 2008년 미국에서 시작된

창작물 프로젝트인데요.

전 세계 100만 명이 참여한 소설이에요.

다양한 연령대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을 터

초등학생 엄마로서 수위가 걱정됐지만

올드스테어즈에서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요소는 배제하고 출간해

그래픽 노블이라 안심이었어요.



초자연적인 존재들로부터

세상을 보호하는 SCP 재단에 관한

상상이상의 세계관을

SCP 재단: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8권에서 만나봤어요.

Secure, Contain, Protect


610에 감염되어 혼수상태에 빠진 제임스.

그리고 SCP 재단에서 확보하고 있는

여신 '메카네'의 심장 SCP-882를

차지하기 위해 연구소에 침입한 부신교!

시작부터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니

흥미진진하더라고요.


하지만 SCP-882는

메카네의 진짜 심장이 아니었어요!!

부신교는 '메카네'의 심장으로

봉인된 여신을 부활시키려 했거든요.

그래서 SCP-882를 두고

부신교와 GOC가 그렇게 싸웠는데;;;



크림슨과 에밀리는

메카네의 진짜 심장을 찾으러 길을 떠났고

혼수상태에서 드디어 깨어난 제임스는

이러한 상황을 모른 체

요한나의 계략에 넘어가 SCP-3221의

격리 장소로 가게 돼요.


이곳에서 제임스의 능력으로

깨우지 말아야 할 존재 SCP-3221-2가

봉인 해제되고 말아요.

요한나가

착한 아이인 줄 알았는데

그럴 줄 몰랐어.

충격이었어.

요한나 어린이의 반전에

규씨는 놀란 눈치였어요.

요한나의 표정이 수상 요상하더니...

꿍꿍이속이 따로 있었네요.

ㅡㅡ+

메카네의 진짜 심장을 찾아

크림슨과 에밀리가 먼저 도착했고

3221-2와 제임스, 부신교와 죠제프,

GOC와 바이진까지 모두 모였어요.

서로 앙숙이었던 부신교와 GOC는

3221-2에 대항해 함께 싸웠죠.


이 과정에서 크림슨이 총에 맞았어요.

안돼에~~~ 심장 근처잖아!!! ㅠㅠ

규씨는 이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고 했어요.

크림슨이 죽을까 봐 무서웠어.

크림슨이 죽으면

제임스랑 에밀리를

리드해 줄 사람이 없잖아.

친하기도 하고 확실히 경험도 많고...

크림슨은 싸움으로 유명했어.

왕년에 대박이었지!


1권부터 함께한 크림슨에

애정이 있던 규씨는

크림슨의 화려했던 과거를 회상했어요.

그런 크림슨까지 총에 맞았으니

제임스도 더는 가만히 있을 순 없었어요!!

규씨는 이때의 제임스를 칭찬했어요.

제임스가 이기적이었다면

요한에게 굴복해서

세계는 망했을 수도 있는데

열심히 싸워서 대단했어.

자신이 죽을 수도 있는데...


모두 함께 싸우는 이 장면에서 저는

어벤져스의 '어셈블'이 생각나더라고요.

SCP 재단과 부신교,

GOC까지 집결해 싸울 정도로

큰 규모의 싸움이었거든요.

그만큼 3221-2의 능력이

무시무시했다는 반증일 거예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은?

제임스지!

제임스는 잘생겼고,

착하고 거짓말에 서툴러.

다른 사람을 잘 챙겨주고 재밌어.

초능력이 있는 게 신기해.

SCP-023 검은 마견의

눈을 봤는데도 죽지 않고,

610에 감염됐는데 소멸됐어.


3221-2도 규씨도 놀란 제임스의 능력.

회복력과 재생 능력 말고도

제임스의 또 다른 각성이 기다려지네요~



새롭게 등장한 3221-2는 누구이고,

요한나의 정체는 무엇이며,

메카네의 진짜 심장으로

부신교의 여신이 부활하는지는

어린이 만화 SCP 재단 8권에서

직접 꼭 확인해 보세요~



괴물을 좋아하고

싸움을 좋아하는 친구가

보면 좋을 거 같아.

등장인물들이

죽을 고비를 넘기는 상황이

흥미진진해.



============================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