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등 종이비행기 : 오래 날리기 + 멀리 날리기 - 기네스북이 인정한 종이비행기의 특급비법! 길벗스쿨 놀이책
도다 다쿠오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종이비행기 대회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 Red Bull Paper Wings >

3년마다 레드불에서 개최한다고 해요.

오래 날리기, 멀리 날리기, 곡예비행

이렇게 3가지 종목이고요.

2022년 올해는 오스트리아에서

대회가 열렸는데 60개국이나 참가를 했대요.

그런데 대한민국의 이승훈 선수가

곡예비행에서 1등을 차지했다지 뭐예요~

사실 종이비행기 대회가 있다는 건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책을

검색하다 알게 됐어요.


이 책의 저자 도다 다쿠오는

종이비행기 세계 신기록 보유자거든요.

기네스북에 그의 종이비행기가 29.2초 동안

비행한 기록이 남아있다고 해요.

엄마!

우리도 나가자!

규씨에게 이승훈 선수의 소식을 전해주니

우리도 세계 종이비행기 대회에 나가자며

열정적으로 책을 훑어봤어요. ㅋㅋㅋ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책의 차례에는

실제 종이비행기 40종의 사진과 함께

각 비행기별 설명을 간략하게 수록해 놓아

특징을 바로 파악할 수 있어 좋았어요.

규씨도 차례를 살펴보며

마음에 드는 비행기들을 신중하게 골랐어요.

'세계 1등 종이비행기'에는

단순히 종이비행기 접는 방법만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조정과 날리는 법, 각 부분 명칭,

잘 날리는 법 등 종이비행기에 대해

전혀 몰랐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기네스북 세계기록 보유자의

노하우가 담긴 책이니

날리자마자 추락하는 종이비행기는

이제 안녕입니다!!

(실제 날려본 영상은 조금 더 밑에 있어요~)

보조 날개, 승강타, 동체, 수직 꼬리 날개 등

이렇게 다양한 명칭이 있었다니...

저는 방향을 조종할 수 있는 승강타 부분이

미세한 조종의 끝판왕인 거 같아서 제일 인상 깊었어요.

규씨는 차례에 있는 비행기들을 모두 훑어보더니

체공형(오래 나는) 비행기에서는

쉽게 접을 수 있는 윙에이스,

장시간 날 수 있는 플라이어호,

높은 기록이 가능한 스페이더원,

안전한 배꼽킹 그리고 스카이킹, 질풍,

기네스 세계기록의 그 비행기

제로파이터 까지 7종을 선택했고

거리형(멀리 나는) 비행기에서는

강도를 높인 랜서 제로,

멋있는 보머호와 스카이아,

톱상어 모양의 샤크와 에이킹까지

5개를 우선 접겠다고 선택했어요.

그럼 규씨가 선택한 종이비행기들을 토대로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윙에이스


난이도 별 ★☆☆☆☆ 1개의

접기 쉬운 종이비행기예요.

접는 방법의 그림들도 시원시원하게 커서

초등생 아이들이 한눈에 보기 쉬운 구성이에요.

종이접기가 처음이라 어려운 친구들은

QR코드로 접속해 동영상으로도

종이비행기 접는 방법을 시청할 수 있어요.

단, 큐알코드는 몇 종류만 있어요.

직접 접어보니 반복되는 과정이 많아서

종이비행기 접기 40종의 영상이

다 있을 필요가 없긴 하겠더라고요.

유튜브 길벗스쿨 놀이터에 가보면

현재 11개 종이비행기 접는 방법이

업로드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규씨 혼자서도 설명서를 보며

윙에이스를 뚝딱 잘 만들더라고요.

책 뒤쪽에는 멋지게 디자인된

종이비행기 도안이 40매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초판 한정으로 똑같은 도안 40매가 추가로

제공되고 있더라고요~

덕분에 규씨랑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하나씩 만들 수 있었어요~ㅋㅋ


점선 따라 자르기 수월하게 처리가 되어 있어서

뜯다가 북~하고 찢어지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요.

그리고 종이비행기를 만들기에 적당한 종이에

인쇄를 했고 무형광 친환경 종이라니

초등학생 친구들의 편리함과

건강까지 생각한 배려가 고맙네요~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스페이더원


난이도 별 ★★★★☆ 4개의

꽤 접기 어려운 종이비행기예요.

승강타를 잘 조정하면 좋은 기록이 나오는

비행기라고 하는데 규씨 아빠가

잘 날렸던 비행기예요.

비행기 코 접는 방법이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책 속 확대 그림을 참고하면

아하! 깨달음을 얻으며 해결할 수 있어요.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샤크


난이도 별 ★★★★★ 5개!!

제가 접어봐도 쉽지 않았던 종이비행기예요.

오래 나는 체공형 비행기에 비해

멀리 날아야 하는 거리형 비행기는

좀 더 날렵한 형태를 갖고 있었어요.

별 5개 비행기 접으면

종이접기 고수되겠어.

이건 안 할 수가 없지!

내가 좋아하는 동물이야.

규씨와 함께 종이비행기를 접으며

어려운 부분은 같이 고민하고

다 접고 나면 어디에서 멋지게 날릴지

장소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접다 보니

다양한 종류의 종이비행기가 완성됐어요.

출격 준비 완료

이제 상공을 날아보자~

날씨도 도와줬던 주말 오후

규씨와 규씨 아빠와 공원에 가서

정성스레 만든 종이비행기들을 모두 날려봤어요.

와!!

일반 종이비행기와는 차원이 달라요.

특히 윙에이스, 스페이더원, 제로파이터는

5초 이상은 무조건 날더라고요.

특히 제로파이터는 규씨가 날려도 10초를 날았어요.

숨은 종이비행기 찾기!ㅋㅋ

종이비행기는 어디에 있을까요?

멋진 자세의 규씨~

오래 날리기와 멀리 날리기 비행기 중

저희에겐 오래 날리기 비행기가 더 잘 맞았어요.

부메랑처럼 다시 날아오는 게 참 신기했거든요.

미세한 조정법을 더 숙지해서

정교하게 다시 날려볼 작정이에요.


종이비행기 날리기에 몰두하며

규씨는 땀이 비 오듯 하는데도

그만둘 생각을 안 하더라고요. ㅋㅋ

5살 때는 베이블레이드 팽이에,

8살 때는 고무 딱지치기에

열정을 쏟아부었는데 10살이 된 규씨는

종이비행기 날리기에 얼마큼의

열정을 더할지 궁금해지네요~^^

규씨의 외출 가방에 종이비행기 좀

넣어드려야겠어요~^^

접어놓은 비행기가 없다고 해도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책과 종이만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재미있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가 될 거예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



세계1등종이비행기,종이접기,초등,세계종이비행기대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송재호 2024-01-11 1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