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볶이 할멈 1 - 아이들을 지켜라! 똥볶이 할멈 1
강효미 지음, 김무연 그림 / 슈크림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Q. 한 줄 소감은?

웃기고, 재미있고, 착해.

K 히어로 판타지

똥볶이 할멈

<방귀 범인을 찾아라>, <잃어버린 운동화 한 짝>

두 가지 에피소드가

1. 아이들을 지켜라 편에

수록되어 있어요.

규씨가 학교에까지 가져가며

재밌게 읽었다던 이 책에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살펴볼게요.

언제나 초등학생 손님들로 넘쳐나는

할멈 떡볶이 가게.

1인분 1,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매콤 달달~한 맛까지 겸했으니

인기 만점이었죠.

2인분 같은 1인분을 달라는 한 꼬마 손님에게

할머니는 말씀하셨죠.

1인분은 1인분이다!

푸하하하

정색하며 원칙을 고수하는 할머니의

반전 매력에 웃음이 나더라고요.

하지만 무뚝뚝한 말과 달리

푸짐하게 한 접시 가득 떠 주는 모습에선

아이들을 사랑하는 정이 느껴졌어요.


이 장면은 규씨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꼽기도 했는데요.

애들이 들어가서

맛있게 떡볶이 먹는 모습.

참 맛있게 먹고,

행복해 보였어.

다 먹고 접시까지 핥아먹는 친구,

그 친구를 보며 즐거워하는 친구,

떡볶이를 기다리며 설레는 친구까지.

친구 사이가 떡볶이 먹을 때처럼

항상 사이좋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렇게 평화로운 방과 후의 떡볶이 가게에

시무룩한 표정의 한 소녀가 찾아왔어요.

미소라는 이름의 소녀는

떡볶이집 할머니가 어떤 고민도

해결해 준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온 거였어요.

이 소녀의 고민은!!

방귀를 뀌지도 않았는데

같은 반 친구가 누명을 씌워 방귀쟁이가

돼버린 것이었어요.

미소가 돌아간 뒤 할머니는 사실 확인을 위해

변신 주문을 외쳤죠.

할멈아, 할멈아,

똥볶이 할멈이 되어라!

평범했던 할머니가

똥볶이 할멈이 되는 순간이었어요.

할멈은 추진력을 탑재한

장화를 신고 미사일이 발사되듯

빠르게 하늘로 날아갔어요.

아이언맨 같아!

붉은색 머리에

빠른 추진력을 갖춘 똥볶이 할멈이

아이언맨 같다며 초집중하는 규씨였어요.

ㅋㅋㅋ

소녀의 학교에 간 똥볶이 할멈은

또다시 주문을 외워 방귀 사건이 벌어진 과거로

시간 여행을 갔어요.

교실에선 뽀오오옹 방귀소리가 났고!

동보라는 친구가 갑자기

미소를 가리키며 방귀쟁이라고 놀리기 시작했죠.

방귀 뀐 놈이 성낸다고,

나빠.



규씨는 미소가 방귀를 뀌지 않았다고

믿고 있었어요. 동보를 의심했죠.

진짜 방귀를 뀐 사람은 누구일까요??

왜 미소에게 누명을 씌웠을까요??

진짜 방귀를 뀐 친구는 어찌하여

지독한 방귀를 뀔 수밖에 없었을까요??

이 모든 의문은

'똥볶이 할멈'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책을 읽고 난 후 규씨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는 인터뷰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Q. 슬펐던 장면은?

손님이 들어오면

딸랑딸랑 소리가 나는데

하루만 소리가 안 나.

다쳤는데도 이렇게 먹고 싶은

떡볶이를 먹으러 온 게 슬펐어.

똥볶이 할멈' 1권 속

두 번째 이야기 '잃어버린 운동화 한 짝'에

등장하는 '하루'라는 친구가 등장하는 장면을

슬펐던 장면으로 꼽았어요.

규씨의 추가 설명을 듣고는 세상 깜짝 놀랐었죠.

저도 책을 읽고 난 후에는 마음의 안정을 되찾았지만 말이죠~

휴~


Q. 똥볶이 할멈을 칭찬한다면?

미소가 방귀 뀐 게 아니라고 믿어주고,

나쁜 선생님을 혼내주는 게

참 멋있었어.

어벤저스를 좋아하는 규씨는

아이언맨이 타노스를 물리치듯

히어로 똥볶이 할멈이 악당을 처단하는 장면에서

희열을 느낀듯하더라고요.

생전 처음 보는 미소의 말을

무조건 믿어주는 할머니를 보며

마음도 따뜻해졌던 것 같고요.

Q. 똥볶이 할머니께 응원의 한마디?

이사장이

복수할지도 모르니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서

아이들이 더 많이 오고

장사가 더 잘 되길 바랍니다.

와~~

친구들이 계속 떡볶이를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고

할머니의 안전과 노후까지 걱정해 주는 듯한

규씨의 멘트에 '똥볶이 할멈'에

푹 빠졌다는 걸 알 수 있는 대답이었어요.

또래 친구들의 고민도 만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통쾌함을 느끼며

공감하고 즐길 수 있어 감사했어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