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천재가 되다! 초등 국어 학습 만화 1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맞춤법은 어른인 저도

헷갈릴 때가 많아요;;;

이따 VS 있다

~데 VS ~대 등등 쉽지 않아요.

 

규씨는 아직 1학년이라

글 쓸 때 맞춤법까지 강요해서 쓰진 않지만

일단 자유롭게 쓰게한 뒤 틀린 부분은

지나가듯 올바를 맞춤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맞춤법을 외워서 쓰려면

그것도 보통 일이 아닌데...

재밌는 만화를 통해 상황에 맞는

맞춤법을 알려주는 책이 있더라고요.


 

바로 초등 국어 학습 만화

<맞춤법 천재가 되다!>

규씨는 진짜 재밌다며

매일같이 읽고 있어요.

 

 

 

차례를 먼저 살펴보면

2가지 파트로 각각 50개씩

총 100까지의 이야기로 나뉘어있어요.


 

--------------------------------------------------------


 

 

1. 무엇이 다를까?

2. 무엇이 맞을까?

 


--------------------------------------------------------

 


 

1. 무엇이 다를까?

비슷해 보이지만 상황에 따라

전혀 다르게 사용해야 하는

낱말들을 비교해 놓았어요.

 

 

 

2. 무엇이 맞을까?

평소 맞춤법을 자주 틀리는 낱말 3개를

하나의 에피소드에 녹여놓았고요.

 

 

 

껍데기? 껍질?

똑같은 거 아니었나...

그냥 사투리쯤으로 다른 줄 알았는데...

다들 알고 계셨나요~?

 

 

 

껍데기

물체의 겉을 싸고 있는 단단한 것.

껍질

물체의 겉을 싸고 있는 단단하지 않은 것.


 

그래서 고구마 껍질

달걀 껍데기가 올바른 표현이에요.

 

 

그냥 자연스럽게

껍데기도 썼다가 껍질도 썼다가

했었는데... 분명한 차이가 있었네요!!

 

 

 

간단 명료한 그림과 짧은 글밥으로

국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1학년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규씨에게 '맞춤법'은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흥미진진한 만화와 함께한

즐거운 학습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규씨에게 기억나는 장면이 있는지 물었더니

안~ VS 않~의 내용이 있는

페이지를 펼쳐주었어요.

 

내용을 살펴보니

두더지가 마당에 구멍을 팠고,

친구들은 탐험을 위해 밧줄을 타고

아래로 내려갔죠.

그곳엔 도깨비들이 죄를 저지른 사람들에게

벌을 주고 있었어요.

벌받는 사람들이 무슨 죄를 지었는지 물으니


 

--------------------------------------------------------


 

이 녀석들은 일을 [안 하는 / 않 하는]

게으름뱅이들이야!


 

--------------------------------------------------------

 

라고 도깨비가 대답해요.

그런데 그때 도깨비들이 친구들에게도

벌을 주려고 쫓아가죠.

그래서 친구들은

 

--------------------------------------------------------

 

 

뒤도 돌아보지 [않고 / 안고] 도망쳐요.

 

 

--------------------------------------------------------

 

 

정답을 아시겠나요~~?

이야기 속에 문제가 있고

페이지 위쪽에 정답이 나와있어서

올바른 맞춤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도깨비들이 따라와서

나도 조금 무서웠어."

 


 

규씨는 도깨비들이 무서워서

이 페이지가 인상 깊었나 봐요;;;

 

 

 

 

온라인 수업이 끝나면 쉬는 시간에도 보고

잠자기 전 침대에서도 또 보고

보고 또 보고~

정말 재밌대요. ㅋㅋ

 

 

틀리는 것도 있지만

용케 정답을 맞히는 것도 있어서

신기했어요 ㅋㅋ

 

저도 맞는 낱말에 동그라미 하고싶었는데

규씨가 모두 본인이 해야한다고ㅡㅡ

그...그래;;;

 

 

 

 

 

 

 

 

 

할로윈 축제 이야기가 나온 페이지는

보면서 키득키득 엄청 웃더라고요.

어떤 부분이 그렇게 재밌었는지 물으니

오빠가 동생을 속이는 장면이

너무 웃기대요. ㅋㅋㅋ

 

 

 

여동생은 몸치인데

오빠가 너도 춤 잘 추니까 춰보라고 부추겨요.

그래서 춤을 춘 여동생을 보고

사람들이 비웃어서 [창피 / 챙피] 했어요.

오빠의 말만 [철석같이 / 철썩같이] 믿은

여동생의 후회로 이야기는 끝나요.


 

개구쟁이 오빠가 뒤집어지면서

웃는 이 장면에 규씨도 함께 웃었어요;;;


 

이 문제의 정답도 아시겠나요~~?

 

 

 

 

이렇게 부담 없는 학습 만화를 통해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게, 놀이처럼!!

그것도 각 상황에 맞는 올바른 맞춤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맞춤법 천재가 되다!>

적극 추천이요~!!

저도 같이 재밌게 보고 있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