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로스의 비밀 친구
모니카 라빈 지음, 마리아 페루호 라빈 그림, 이아람 옮김 / 라플란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보세요. 자줏빛 주머니에서 초록 생명체가 빼꼼히 고개를 내밀고 있습니다. 뾰족한 모자를 쓰고 있는 초록 생명체의 존재는 무엇일까요? 꼭 인형 같기도 하고, 귀여운 동물 같기도 한데요. 이 뾰족 모자를 쓴 존재는 꼬마 마녀 츄츄입니다. 주인공 카를로스와 츄츄는 어떻게 만났고, 어떤 사이일까요?

이들의 만남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시간과 공간에서 이뤄져요.
카를로스는 수업 시간에 신발 속 느낌이 이상해서 손가락으로 신발 속을 뒤적거려요. 그리고 손가락 끝에 닿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존재를 느끼게 됩니다. 바로 츄츄였어요.

츄츄는 마법을 부리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말썽꾸러기예요. 하지만 카를로스에게는 둘도 없는 소중한 비밀 친구랍니다. 이 둘은 콩닥콩닥 가슴 졸이는 일을 만나게 돼요. 카를로스가 사는 세상은 츄츄가 살기에는 위험했어요. 이러한 츄츄를 위해 카를로스는 큰 결심을 하게 됩니다. 카를로스의 결심은 무엇이고, 이들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책장을 다 덮을 때까지 이야기가 끝나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여전히 츄츄는 어딘가에서 웃으며 마법을 부리고 있을 것 같았어요. 이 책을 함께 읽었던 아이들의 눈빛이 선합니다. 자기도 츄츄와 같은 친구가 있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 눈빛에서 느껴졌어요. 그리고 츄츄와 같은 비밀 친구가 있다고 고백하는 아이들도 있었지요. 혹시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의 옷장이나 책상 서랍 속에 츄츄와 같은 비밀 친구가 있지는 않나요? 여러분의 이야기도 정말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