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성공의 정석 - 상위 1% 쇼핑몰의 비밀
이신우 지음 / 더블유미디어(Wmedia)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의류를 중심으로 한 쇼핑몰 창업 붐이 일어나며 너도 나도 온라인 판매를 시도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 속에서 제대로 된 내실 없이 시류에 편승하고자 하던 사람들의 수많은 실패와 금세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시장 상황이 맞물려 금방 시들해져 버림과 동시에 영상 콘텐츠가 주목받으며 시류가 유튜브로 옮겨가게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러한 역사가 있지만 쇼핑몰은 그 형태를 달리하여 아직도 많은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마켓 역시 변화된 형태의 쇼핑몰들입니다.

 

이전보다 한결 쉬운 방법으로 페이지를 구축하고 판매관리를 할 수 있지만 탄탄한 준비와 노력이 수반되지 않으면 곧바로 실패로 이어진다는 점은 초기 쇼핑몰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분명 어려운 길이지만 쇼핑몰에 도전하여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본 책은 제목 그대로 온라인 쇼핑몰들의 현 상황, 성공 및 실패 모델, 구축에 필요한 기본사항, 마케팅 및 각종 운영 노하우까지..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A-Z까지를 담고있는 책입니다.

 

단순히 기본적 사항을 나열한 것이 아니라 부제처럼 상위 1% 쇼핑몰이 되기 위한 저자의 Tip들을 책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책은 쇼핑몰은 성공보다 실패확률이 훨씬 높은 레드오션 시장이며 분명 어려운 길임을 직시하는 것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첫 번째라고 말합니다.

 

수많은 그러나 쇼핑몰을 운영하게 된다면 꼭 겪게 될 어려움과 그에 대한 해결방법들이 책의 주요 내용을 구성하고 있으며 성공한 쇼핑몰과 실패한 쇼핑몰의 지속적인 비교와 분석으로 운영에 대한 포인트를 설명해주며 한결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책에는 쇼핑몰에 대해 말하는 책이라면 으레 당연히 존재하는 화면 사진조차 삽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글로만 구성되어 있는 이 구성이 마치 쇼핑몰에 대한 사전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내용이 탄탄하기에 이런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쇼핑몰 운영에 흥미가 있으나 섣불리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

시작했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으나 무언가 놓치고 있는 것 같은 사람.

 

모두가 보고 참고할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