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이며 합리적인 생각의 기술, Neuron Works - 우연에 아이디어 발상을 기댈 것인가
하미영 지음 / 프리렉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적이며 합리적인 사고의 기술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본 책은 아래와 같은 내용들을 토대로 한권의 책이 구성되어 있다.

 

- 1%의 생각(흔히 이야기하는 천재적인 생각)이 무엇인지, 과연 천재들에게만 한정된 것인지

생각이란 과연 무엇인지. 타고난 것인지, 사고의 형태(?)는 과연 어떻게 되는지

이 책의 핵심 주제, ’뉴런 워크가 무엇인지, 어떻게 나오게 된 방식이고 어떤 특성이 있는지

실제로 뉴런워크 방식을 익히기 위한 실습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하면서 창의적 사고에 대한 많은 책들이 있지만 본 책은 보다 신선한 접근과 실용적인 사고 훈련 방법이 인상적이었다.

 

책을 훑어보면 다양한 이미지들(마치 논문에 나올듯한)과 함께 많은 이론적 내용들로 채워져 있어 마치 사고에 대한 하나의 논문과 같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막상 책을 읽어보면 사람들이 보다 내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고 그림들 역시 이해를 돕기 위해 필요한 이미지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사고의 구조와 확장의 개념 등 생각을 구조적 형태로 이해하고 이를 사고훈련 도구로 응용하여 활용한다는 것이 신선한 접근으로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요즘들어 사고가 많이 고착화되어있다는 것을 느끼면서 어떻게 하면 기존 생각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고 이를 실제로 활용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던 상황이었고, 이 책에서 사고에 대한 이론적 내용과 뉴런워크라 명명된 사고의 방법, 이를 훈련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게되면서 당장 이를 적용하긴 힘들지라도 새롭게 사고하는 방식을 훈련으로 익히고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 것만으로도 본 책을 읽게 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본인처럼 보다 창의적인 사고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사람들.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사람들이 본 책을 통해 보다 사고의 범위를 넓힐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