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서 어휘능력 예비단계 3
오늘은 초등교과서 어휘능력 예비단계3에서 발에대한 어휘를 배웠어요.
그동안 발에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었던 터라 그냥 발이라고 모든걸 이야기 했던거 같아요.
초등교과서 어휘능력 예비단계3에서 발에 관련된것들을 익힙니다.
가다 오다, 가지마, 오지마~ 내가 건너간 다음에 건너와~ 등등
가다오다를 먼저 개념을 잡아주고요.
어휘능력을 보다보니까 한자는 필수라는 생각이 점점 드네요.
얼른 어휘능력 마무리하고 한자로 넘어가야 할 것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모두 발이라고 대답한 아이..
오늘부터는 재대로 설명해 주려구요. 발 ,발등, 발뒤꿈치, 발바닥,발목
직접 발, 발목, 발등, 발뒤꿈치를 익히기~~
그다음 발에 관련된 걸음~ 한걸음 두걸음, 반걸음~!
걸음에 관련된 어휘들을 알아보고 익히는 페이지에요.
저두 어색한 반걸음!!!
산에사는짐승, 산짐승, 산에사는새 산새, 산에서 나는 나물 산나물!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어휘들을 아직 아이는 이해하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안했던거 같네요.
많은 책을 읽어주는것도 도움이 될것같아요.
그래서 한글은 책많이 읽어줘야 한다는가봐요.
어떻게 책만 많이 읽어준다고 한글을 떼겠어? 했는데 한글떼기도 문제지만 어휘관련 문제에 해결점이 책읽어주기 같아요.
바다와 관련있는 말 모두 골라 색칠하기!!
밀물, 민물,해변,맹물,해수욕장등등.. 알송달송한 말들
이런 문제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아이입장에서 보니.. 어휘력이 부족함 틀릴수있는문제네요.
초등학교 입학전 아이와 어휘능력을 조금 이라도 자주해서 초등학교 생활이 어렵지 않게 해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