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너 ㅣ 국민서관 그림동화 298
셰인 헤가티 지음, 벤 맨틀 그림, 신수진 옮김 / 국민서관 / 2025년 10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중요한 사실 하나! 평범하고 일상적인 내용이라 지만 특별한 이야기 이지요.
아주 아주 중요한 그 사실!

이 넓은 세상에 가득한 사람, 그리고 동물, 식물, 꽃, 바다, 호수 , 하늘 있지만 너는 오직 너 하나뿐 이라는 사실!

너에게는 많고 많은 사람의 모습이 있지요. 몇백년, 몇천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게 되네요. 엄마 아빠가 태어나기도 전이지요.
이사람 저사람의 모습을 한데 모으면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네가 되지!

지구에 처음 나타난 생명체는 파도 속에 떠다니는 티끌 보다 작은것! 그 작은 것으로 시작해서 점점 몸짓이 커지는 것 같네요.
공룡도 나타나고 생쥐도 곤충도 물고기가 팔딱 거리며 지구를 누볐지요. 나무, 풀, 도도새, 매머드, 제비등~ 그누구 중에도 앞으로 살아갈 그 누구 중에서도 너는 오직 너 하나뿐이야!

어느 때도 너와 같은 사람은 없지! 태양계에는 여덟 개 행성이 있지만 사실 그 너머 우주에는 수십억 개도 더 있지만 끝도 없이, 영원히, 언제까지나 계속해서 뻗어 나가지!
너는 오직 너 하나 뿐이야!
믿어지니?
네가 오직 하나라서
외로울 땐 어떡 하나
걱정이 될지도 몰라
하지만 그렇지 않을 거야
네가 혼자라서
누군가가 필요할 때는 주위를 한번 둘러봐
분명히 네 곁에는...
수많은 우리가 있을 테니까!
정말 소중한 우리가 있어요. 어른이나 아이나 ~ 소중한 생명이고 오로지 딱 한명 있는 거지요.
이책은 정말 아이들에게 읽어 주고 싶은 책이에요.
그림도 큼지막 하고 보기 편한 그림책 추천 드리고 싶은 오직 하나뿐인 너 입니다.
새로운 하루를 시작 하는 아이들에게 어른 들에게 소개 하고 싶어요. 꼭 읽어 주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