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세계, 문화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바빠 서포터즈로서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요새 독해력이 중요 한거 다들 아실 거에요.

문해력 독해력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 그것들은 그냥 채워 지는 것이 아니라 읽기의 힘 인거 같습니다.

영어 읽기 그것 중에 시사, 세계, 문화 등 최근 뉴스 등은 신문을 통해서 보게 되는데 요새는 종이로 된 신문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보게 되는데 저는 집중력이 좀 떨어 지더라구요. 특히 아이들은 빠른 영상에 익숙하다 보니 더 집중력이 떨어지겠지요.

EBS 대표 강사가 알려주는 영어 신문 읽기 시리즈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둔 책들 인데 세계와 문화의 흐름을 읽어 내려 갈 수 있습니다.

단어 공부를 하면서 큐알 코드를 통해 영상도 볼 수 있어요. 어렵지 않은 단어들을 외우면서 또 공부 하면서 신문을 읽을 수 있어요. 

본문아래 시사 적인 이야기 또는 문화 등의 내용이 한글로 적혀 있어서 상식을 쌓을 수 있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간단 하게 문제를 풀 수 있는데 과하게 문제를 제시 하는 게 아니라서 아이들도 부담 스러워 하지 않아서 좋은 부분 인것 같아요. 

기사쓰기, 정리하기, 토론하기 까지 정리 하면서 그 내용을 정리 하면서 공부 할 수 있어요.

끊어 읽기 하고 공부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만들어 져서 아이들이 차분하게 공부 할 수 있네요. 간단하게 토론하기도 가능하네요.

꼼꼼하게 공부를 하고 있어요. 단어를 보고 신문에 있는 단어를 다시 표시 하고 공부를 합니다. 하루 4쪽씩 공부하면 되는 거라서 부담 없이 펼 칠 수 있어요. 아이도 잘 풀어 나가 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