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수영장 야옹이 수영 교실 4
신현경 지음, 노예지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모두의 수영장 시리즈 야옹이 수영 교실 4 시리즈 10만부를 돌파한 어린이들의 최애 야옹이 들이 새로운 책으로 돌아 왔네요.

시리즈 들을 다 읽었던 거라서 모두의 수영장 시리즈 야옹이 수영 교실 4도 기대감이 컸습니다.

하오 코치를 기다리는 야옹이 친구들! 수업시간이 지났는데도 오지 않은 코치를 대신 프릴이 강의를 대신 해줍니다. 지붕를 고치다가 다친 하오 코치 그 소식을 들은 카이! 카이의 동생도 휠체어를 타고 있다 말합니다. 

휠체어를 탄 친구들도 수영을 할 수 있다는 소리륻 듣고 카이의 눈빛이 반짝 이네요. 


접영을 배우고 돌핀킥도 배웁니다. 카이는 수영이 끝난후 친구들을 대리고 집으로 가네요. 퇴원한 듀이를 만나러 가는 거지요. 수영을 했음 좋겠던 카이 다친 듀이를 보며 하고 싶지 않은 것은 하지 말라고 하는 친구 서로의 언쟁으로 사이가 어색해 지네요.

수영장은 잠시 문을 닫고 프릴에게 오아시스 마을에 수영을 가르쳐 달라고 하는데~ 다들 함께 가기로 했어요. 친구들은 듀이를 위해 휠체어가 이동 할 수 있도록 변경 하자고 하네요.

사막 한 가운데 있는 공항에 도착한 야옹이들! 오아시스 마을의 리아가 야옹이 친구들을 맞이 해주었네요.

리아의 동생 디디도 다디를 다쳤나 봅니다. 모래 썰매도 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야옹이들이네요

사막에서 함께 하다 보니 듀이를 더 이해 하게 된 카이네요. 왜 집에만 있으려 하는지도 알게 되었고 서로 불편했던 두 친구도 마음을 풀었네요.

 



카이와 듀이가 함께 여기저기 다니는 것을 동네 양이들도 보게 되네요. 다시 희망을 갖게 된 듀이의 모습이 사랑스럽네요. 다들 생각 해주는 모습을 보니 그것도 너무 사랑스럽구요. 누군가 하오 코치님과 있는데.. 아마 다음 편의 홍보 인거 같지요. 모두의 수영장을 통해 배려도 배우고 친구, 어른들과의 관계 그리고 예절등 배울 수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