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멍멍이의 탄생
다원 지음 / 하우어린이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귀여운 그림책 멍멍이의 탄생 다원 그림책을 만났어요. 강아지가 우리의 반려견이 되기 까지 어떤 시작과 과정이 있었는지를 재미 있게 볼 수 있어요.

멍멍이가 언제 부터 우리와 함께 살았을까요? 멍멍이의 족보를 먼저 보고 들어 갑니다. ^^ 빨간모자 알지요? 늑대를 피해 할머니에게 케이크를 전달 해야 하는 미션을 갖고 출발한 빨간모자! 엄마의 심부름으로 열심히 갑니다.늑대가 빨간모자에게 다가가네요. 할머니께 케이크 드리러 가는 길이라는 걸알고 할머니를 먼저 잡아먹고 소녀를 잡아 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꽃을 선물하라며 꽃이 있는 곳으로 ~ 보내주네요.늑대는 빨간 모자처럼 이것 저것 꾸며서 할머니께 갑니다. 맛있는 음식을 많이 차려 두셔서 할머니의 음식을 다먹고 할머니를 잡아 먹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할머니는 이미 늑대임을 알고 있는 듯 하지요? 진수성찬을 다 먹고 나니 이제 후식으로 할머니를 잡아 먹으려고 하는데~

할머니가 여기저기 쓰다듬어 줍니다. 충분히 즐겨서 나른해지는 늑대는 이제 그 손을 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입을 벌리지만 뭔가가 물려 있네요. 배부르고 등도 시원하고 재미있는 놀이 까지 해서 행복한 오늘! 늑대는 정말 행복하네요.

다 알지만 도망가지 않았냐고 묻는 늑대에게 그동안 늑대를 지켜 봤었다는 걸 알게 되는 순간이에요. 늘 외로워 보이는 늑대가 안타까웠던 것 같아요. 배고프고 외롭고 심심했다고 말하는 늑대가 애처롭네요.
그때 찾아온 빨간모자~ 그렇게 빨간모자의 가족이 된 늑대이지요. 멍멍이들의 역사도 시작 되었다는~ 늑대가 기원이라고 이미들 알고 있지만 이렇게 빨간모자와 연결 시키니 더 재미 있네요.

사랑스러운 그림책 이에요. 우리와 함께 하는 반려견의 이야기 이니 더 재미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