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와 가을 수확 팜파스 그림책 23
강혜영 지음 / 팜파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 부터 제공된 책을 직접 읽고 쓴 후기 입니다.>

강혜영 그림책 할머니와 가을 수확 맘났어요. 강혜정 작가님의 봄, 여름, 가을 시리즈 완성했네요. 겨울이 아직 남았는데 올겨울에는 겨울 까지 완성되어서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4계절이 완성 되길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 갔지요 . 오늘은 할머니 집에 가서 감을 따는 일을 해야 하지요. 감나무는 가을 마다 달콤한 감을 선물로 주고는 합니다. 그림 하나 하나를 꼼꼼히 보는 재미 있는 그림책이 강혜영 그림책의 매력이지요. 

우리의 4계절중 아름 다운 계절중 하나가 가을 아니겠어요? 알록 달록 단풍들이 가득한 길을 지나 할머니를 뵐 수 있어요. 설아는 행복한 시간 이지요. 가족들 모두 신나게 감을 따고 여러 상자를 쌓게 되면 마을 친구들과 나눠 먹기로 합니다. 그렇지요 우리의 감성은 모두 함께 나눠 먹는 풍족한 감성이지요.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며 할머니와 고양이, 강아지 친구들과 함께 친구들을 찾아 갑니다. 과수원집에 가서 사과와 물물 교환을 합니다. 목적은 그게 아니지만 받은 분이 바로 수확한 사과를 건내 준거지요. 골목골목 모두 아름 다운 계절의 옷을 입었네요.밤나무 할아버지댁에 감을 드리니 밤을 선물로 받고 꽃집에서는 꽃을 선물 받았어요

설아의 수레에 가을을 가득 담아서 돌아 오고 있네요.

주방이 바빠진 가을~ 할머니는 밤을 찌고 아빠는 사과와 감을 담고 엄마는 꽃을 꾸밉니다. 행복한 시간 이네요. 그리고 남은 감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단단한 감을 씻고 다듬고 껍질을 벗기고 꼭지에 끈을 묶어서 주렁주렁 매달아 겨울에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곶감을 기대 하게 됩니다.  

기계로도 많이 만들어서 하지만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어요.달콤하고 쫀득한 감말랭이 만드는 방법과 감랄랭이 카나페도 만들어 볼 수 있지요. 이책으로 그림책과 함께 요리 놀이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감이 많이 나오면 꼭 아이들과 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