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빌고다드 라디오 강의 - 1951년 라디오에서 울려 퍼진 창조의 메시지
네빌 고다드 지음, 이상민 옮김 / 서른세개의계단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부터 받은 제품을 직접 읽고 쓴 후기입니다. 


네빌고다드 라는 강연자를 저는 잘 모릅니다. 자기계발서 처럼 강연자들에게 리더처럼 불리는 분이라는 것과 사상의 힘이 현실을 창조한다라는 표현으로 잘 알려진 사람이라는것 정도 밖엔요. 그가 강연한 내용을 잘 정리해 놓은 책이라 생각되고 성경을 참고 했지만 성경을 깊이 연구한 사람은 아닌것으로 느껴지네요.

신앙서적이라 생각하시면 안되실것 같아요.

전체적인 이야기들은 생각한대로 현실이 되니 원하는 것들을 상상하고 몰입하라는 그리고 결과에 집착하지 말라는 이야기들로 정리되는데.. 믿음이라는 표현이 기독교에서 쓰는 믿음과는 다른 거라는건 이책을 읽다보면 깨달게 될것같아요.

사실은 조금 기대 하며 이책을 펼쳤습니다. 잠시 봤을땐 성경말씀을 여러 곳에서 찾아 볼 수 있었기 때문이죠.

믿음을 갖고 살아 왔다기 보다는 영적 사상가 이고 어떤면에서는 깨달음을 줄 수 있으나 베이스는 제가 원하는 쪽은 아니였어서 좀 답답함이 있었던건 사실이에요. 분명한 믿음을 그는 사람의 의식과 상상력에서 만들어진 믿음이라 말하는 것에.. 마음대로 해석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길게 읽기가 힘들지만 끝까지 읽어 보기로 했어요. 오래전부터 명성을 얻었던 분이라 제가 함부러 말할 능력도 대단한 사람도 아니기에.. 

네빌고다드가 말하고 싶은 것은 한마디로 상상하는것이 이뤄진다는것 기독교 사상과는 충돌되는 것들이 분명 보인다는것이 제가 느끼는 이책의 느낌이라 할까요.. 그래도 이분이 지은 책들이 참 많이 읽혀지고 자기 계발서로 인기 있는 것 보면 무언가가 있긴 한가 봅니다. 어쩌면 그곳에서 숨은 진주를 찾듯이 그것을 찾는게 독자의 몫이 아닐까요. 

성경을 모르는 사람은 아니라는 점과 이책속에서 내가 찾아야 할 것들이 분명 있다는것은 부정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실천적인 형이상학,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서를 발간하는 서른세개의 계단 출판사에서 네빌고다드의 책들을 주로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책을 다시 한번 읽어 보고 이분이 쓰신 다른 책도 읽어보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