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 앞차는 빨리 안 가고 뭐 하는 거야!
다원 지음 / 하우어린이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매번 차를 탔을때 생각 하는 것이 이 거 잖아요. 맨앞에 차는 왜 빨리 안가고 있는거지? 하는 생각 이요. 정말 가끔 저도 이런 생각을 하는 듯해요. 맨 앞차는 무얼 하길래 이렇게 막히게 하는걸까
다원그림책 맨 앞차는 빨리 안 가고 뭐 하는 거야! 조금은 급한 너구리 인가봐요.

답답하기로 소문난 돼지 인듯 해서 직접 가서 혼내주기로 했어요. 화가나서 씩씩 거리며 가는데 문이 열립니다. 의심했던 돼지는 아닌가봐요.
길이 너무 막힌다며 맨앞에 머뭇거리는 녀석을 혼내주려고 나섭니다. 겁쟁이 거북이 일꺼라 생각하는 돼지와 너구리는 씩씩 거리며 또 혼내러 가지요.
거북이가 아니지요. 길이 너무 막힌다며 느림보 녀석을 혼내 주자고 거북이 까지 나섰어요.
꼼지락 거리는게 게으른 토끼 일꺼라 생각한 친구들이 또 혼내주러 갑니다.

그렇지만 토끼도 아니네요. 모두 당황스럽네요. 토끼도 동참하네요 엉덩이를 걷어 차주겠대요. 맨 앞까지 왔네요. 이상하게 생긴 녀석이 분명하다며 혼쭐을 내주자 하며 다가 왔는데 코끼리가 쉿! 왜 코끼리는 조용하라 했을 까요? 커다란 코끼리 앞에 무엇이 있어서 저럴까요?

모두 돌아갑니다. 기다려줘서 고맙다 하는 달팽이~ 달팽이가 무지 열심히 가고 있지만 뒤에 있는 친구들이 돌아 가게 되네요. 천천히 가던 그친구 그리고 그전 코끼리의 배려가 참 따뜻한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이런 배려를 배우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좋은책 감사해요. 많은 생각을 하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