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1 Reading with grammar -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바빠 영문법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 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바쁜 친구들이 즐겁고 빠르게 학습 하는 바빠 시리즈중 영문법 시리즈가 나왔어요.

이지에듀의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1 reading with grammar 복잡한 교재는 정말 어른도 보기 힘든데 아이들이 얼마나 힘들까 싶어요.

바빠 시리즈 책이 간단하지만 핵심 요약이 참 잘되어 있는 교재들이더라구요.

part 5로 나뉘어 지고 한 파트에 4개의 소단원이 있어요. 매일 한 소단원씩 공부를 하게되면 20일이면 영문법을 공부 할 수 있네요.

가장 먼저 하는 건 문법을 배워요. 그리고 퀴즈로 공부 하면서 다음 페이지에 본문을 제시하고 읽기를 할 수 있어요. 테마가 무엇인지 단어의 수가 몇개 인지도 표시 되어 있고 무엇 보다도 원어민 발음의 QR코드를 제공 하지요.

원음을 들으면서 눈으로 한번 읽고 소리로 따라 하면 리딩, 스피킹 까지 되겠지요.

그리고 중요한 단어는 아래에 표시 되어 있어요.

그 다음 페이지에는 문제 풀기가 있어요. 문제도 많지 않아서 아이들이 문제 풀때 압박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데 그것에서도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페이지에요. 그리고 본문의 내용들의 배경지식을 따로 tip으로 표시 해줘서 기본 지식 까지 높여 주는 교재랍니다. 문제푸는 tip도 제공 되요.

그리고 듣기와 말하기, 쓰기가 한세트 잖아요. 영어문장쓰기가 제공됩니다. 앞에서 나온 문제들을 가지고 영어문장을 써보는 페이지에요. 이런 구조가 매일 공부하는 양이 많지 않지만 핵심 적으로 공부 할 수 있네요.

영어의 문법이 흔들리면 안되는데 점점 영어가 어려워 지는건 문법 때문인거 같아요. 문법 말 자체가 너무 어렵게 다가 오기 때문일거에요. 수학을 포기 하는 순간이 있듯이 영어를 포기하는 순간이 문법을 시작하면서 부터가 많더라구요. 초등학교 영어와 중학교 고등학교 영어의 기본은 문법이기에 초등학교 아이들이 초등 영문법에서 잘 잡아야 합니다. 막연하게 외우는 영문법 말고 리딩하면서 공부하는 책이지요.


현재 저희 아이는 첫 문법책을 한권 마무리 했습니다. 그렇지만 어렵게 느껴졌는지 많이 햇갈려 해서 이번에 다시 초등영문법을 다져주기로 해던 터라 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이 반가웠었지요. 어렵지 않아 더더욱 아이가 부담감을 갖지 않고 풀어 갑니다. 앞에서 배웠던게 생각 나는지 잘 풀더라구요.

매일 조금씩 풀어 가나게 하려고요. 20일 하루도 빠짐 없이 차근차근하게 풀어 봅니다. 옆에서 책을 활용하는 방법만 가이드 해주렵니다. 이미 책이 깔끔하게 공부 할 수 있게 해놨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