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삶을 바로잡을 용기 - 자아 중독을 이기는 영적 습관 12단계
존 오트버그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5년 2월
평점 :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쓴 후기 입니다.

하나님을 뜨겁게 만나며 동행했던 지난 해와 다르게 점점 무기력 해지고 무거운 짐을 들고 있는 느낌이 가득했던 시간들이여서 ~ 아주 기초적인 것들을 하지 못하면서 깊은 사랑속에서 살아가지 못하고 다리 하나만 걸쳐 있는 느낌이 가득했던 시간들을 보내며 나를 깨우쳐줄 무언가가 필요 했었어요.
감사하게도 자아중독을 이기는 영적 습관 12단계를 배우고 실천 할 수 있는 삶을 바로잡을 용기 도서를 만났습니다.


방대한 내용에 기가 눌리던 차에 한장 한장 넘기며 해답지를 먼저 보여 준 느낌의 프롤로그
저는 책의 프롤로그나 서면을 안읽는 사람인데 삶을 바로잡을 용기는 프롤로그에서 부터 말씀 하시는 것 같았어요.
'네가 질문하던게 여기 있다' 라고 하시는 것 같이 내가 갈망하고 찾던 해답이 여기 있었습니다.
장편드라마나 연작 소설들을 결말이 나오기 전까지 읽지 않는 저를 이미 알고 써주신것 같이.. 갈망하던 질문의 답이 먼저 나와서 얼마나 기뻤는지요.
나는 할수 없다. -> 그분은 하실수 있다.
이걸 자꾸 잊어 버리고 내가 하려고 하고 버티려 했던 나의 모습을 다시 한번 반성하며 읽어 내려 가며 그동안 하나님께서 하셨던 내가 할 수 없었던 것들을 다시 한번 감사하게 되는 시간이였다 할까요!


자아중독을 이기는 영적습관 12단계를 들어 가기전 가장 먼저 선행 해야 할 것들은 나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은 하신다는 것과 내 약한 부분을 숨기지 않고 인정 한다는것 내적인 싸움을 해야 하고 그건 끊임없이 싸워 가게 된다는것을 잊지 말고 살아가야 하는것!
무엇보다도 이책의 좋은점은 12단계의 시작을 기도로 시작하고 실천해 보기와 핵심정리를 해준다는 점이에요.
응~ 그렇구나 하고 넘어 가는것이 아닌 내 손으로 내 의지로 하나님께 1대1 양육을 하듯 스스로 해볼 수 있는 교재 같은 책이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꺼운 책이지만 12단계의 각 단계가 3챕터로 나뉘어 있어서 하루 한챕터씩 해 나간다 생각 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완북 상태는 아닙니다.
묵상을 통해 되새김질 하면서 하기에 조금은 늦는 걸음 이지만 나를 좀먹는 습관을 내려 놓을 수 있는 좋을 기회 인건 틀림이 없어요.
요새 많은 고민들로 또 갈등으로 힘들어하는 목녀의 역할이 점점 부담이 되고 지쳐 간다는 언니에게 소개 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