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수영 대회 야옹이 수영 교실 3
신현경 지음, 노예지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 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서 작성한 후기입니다.>



야호 마을에 첫눈이 오늘날 수영 교실 친구들이 함박눈을 구경해요.

나루는 축구연습을 해야 하고 배배는 스케이트 대회를 연습하러 가야 하지요.

스케이트를 그만둔 밍크와 친구들은 배배를 응원하러 가기로 했어요.

늘 끝까지 하지 않는 밍크! 발레를 배웠다가 재미 없어서 스케이트를 배우고 그것도 재미 없다고 수영을 배우고.. 배배보다 잘 탔던 밍크~ 실력이 많이 는 배배를 보며 뭔가 느끼는게 있나봅니다.

엄마 아빠는 댄스스포츠 선수 였고 아빠는 춤을 잘 못추지만 연습을 꾸준히 하면서 잘 추게 되었다고 밍크에게 설명해주네요.

세계대회를 나갈 수 있었는데 밍크가 생기면서 포기 했다 해요. 그렇지만 후회 하지 않는다고~

수영하면서 칭찬을 받으면 재능이 있다 생각하고 잘 안되면 재능이 없다 생각하는 밍크

수영대회를 앞두고 프릴 아주머니네 파티에서 나루는 최우수 축구 선수로 뽑히고 배배는 스케이트에서 동메달을 딴걸 축하 받았어요. 밍크도 수영대회 나가서 부모님을 기쁘게 해주고 싶어 해요.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연습에 연습을 거듭한 밍크

목표를 세웠던게 처음 이고 꼭 해내겠다는 결심도 실천 하는 것도 난생 처음이에요.

우승 후보를 만나면서 더 스트레스가 심해지네요.

엄마는 그런 밍크에게 다른 사람보다 나 자신에게 집중하라 합니다.

밍크가 성장해 가는 모습이 보이네요. 그런 모습을 보며 부모님은 기뻐 합니다.

루이가 1위이고 밍크가 2위네요.


처음으로 끝까지 해냄을 자신 스스로도 기특해 하는 밍크 고양이 친구들이 모두 모여 축하 잔치를 하네요. 그곳에 누군가가 찾아와요 . 프릴선생님은 왜 숨으시는 걸까요? 4편이 궁금해지는 마지막 장면 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