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 액션 키큰하늘 10
노수미 지음, 해랑 그림 / 잇츠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는다 라는 속담도 있듯이 레디액션의 주인공은 은찬이는 거짓말이 들통 날까 거짓말에 또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거짓말을 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 하는 아이의 모습 속에서 솔직함이 왜 필요 한 지를 어찌 알까요.

학교 수업 전에 아이들은 폰을 내야 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그렇게 하더라구요. 집중력이 폰을 집어 든 순간 뚝 떨어지니 그렇게 조치 하시는 것 같아요.

성규의 아이디어로 본인 폰이 아닌 다른 폰을 넣어 두기로 했어요.

새로 출시되는 게임의 이벤트에 참가 하고 싶은 아이들의 거짓말

가방 속에서 은찬이의 폰 벨소리가 들려서 들키고 맙니다.

선생님의 질문에 은찬이는 영화를 만들려고 2개를 들고 왔다고 거짓말을 시작하네요.

결국엔 영화 시나리오를 가져 와야 하는 은찬이..

시나리오를 숙제라고 말하며 누나의 도움을 받으려 합니다.

각서 까지 받아서 누나가 시나리오를 써 주는데 합의 했네요.

나의 문제 적인 것들을 즉흥적으로 거짓말을 하게 되고 또 다시 거짓말이 쌓이면서 수습 할 수 없는 문제들로 커져만 갑니다.

선생님도 알게 되고..

결국엔 다시 찍으며 선생님들께 사과하는 친구입니다.



거짓말로 나 자신과 또 타인을 속이려는 마음을 버려야 할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가끔 거짓말을 하는 것 같아요.

사소한 거짓말이 눈덩이 처럼 커질 수 있다 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