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를 만났습니다.
그동안 그리스로마신화 관련 책은 권해 주지 않았어요.
만화로 학습을 시작하면 안될 것 같았고 글을 읽어야 할 나이 였기에..
수 많은 독서 관련 도서들을 보면 그리스 로마 신화와 성경은 꼭 읽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특히 영어 독서는 두 책은 꼭 읽어야 한다 합니다.
그래서 최근 부터 그리스 로마 신화 관련 책을 권해 주곤 하는데요.

도서관에서 로마신화 학습만화를 섭렵하더니 이번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을 보고 받자 마자 읽어 내려 갑니다.

이번 특별판 에는 워크북를 함께 제공 해 줍니다.
눈으로만 그림을 보았는지 책 내용을 제대로 읽어 내려 갔는지 또 책을 정리 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해요.
암피트리온과 그의 아들 헤라클레스의모범에 대해, 바람둥이 미노스의 여인들이야기, 케팔로스와 프로크리스의 슬픈사랑, 카드모스 가문에 내려진 저주등 다른 인물은 몰라도 헤라클레스는 저도 눈에 익은 이름이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러 시리즈중 몇가지를 함께 볼 수 있는 특별판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러 시리즈중 몇가지를 함께 볼 수 있는 특별판
포세이돈과 히포토의 아이 타피오스 그의 아들 프테렐라오스 즉 포세이돈의 손자인 셈이지요. 포세이돈이 황금빛 머리카락을 하나 심어주고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은 한 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그렇지만 욕망이 가득한 왕이에요.
할머니의 고향인 미케네까지 차지 해 버리려는 ..
프테렐라오스의 아들들이 엘렉트리온을 찾아가 미케네의 절반을 달라고 요구 합니다.
프테렐라오스의 사랑에 눈먼 딸에 의해 그 머리카락이 뽑히고 마는..
서로 쫒기고 쫒기는 그리고 죽이게 되는 어쩌면 인간의 욕망이 그대로 들어 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들 입니다.
너무 한다 싶지만 우리의 욕망 또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이 슬픈 일 같네요.

카트레우스는 신탁의 예언을 피하기 위해 두 딸을 나우플리오스에게 넘기게 되고 나우플리오스는 클리메네를 아내로 맞이 했어요.
사실 이런 부분은 이해가 잘 안되요.
자기의 안위를 위해 자식들을 버리다 시피 한다는것이..
그리고 또 다른 아이 아에로페는 피사의 왕 펠롭스의 아들인 아트레우스와 결혼 하고 메넬라오스와 아가멤논을 낳았네요.
아가멤논은 트로이 전쟁때 그리스 연합군의 총사령관이에요.
메넬라오스는 트로이 전쟁의 원인이 된 헬레네의 남편이기도 하고요.

이번편에서는 왕자들의 난이 생각 나네요.
아버지의 편애 적인 사랑이 다른 두 형제들에게 질투심을 일으키게 됩니다.
두 형제의 엄마에 의해 크리스포스를 애정하던 라이오스가 그들 대리고 고향으로 가면서 크리스포스는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됩니다.
화가난 펠롭스는 라이오스의 아들에 의해 죽게 될 것 이라는 저주를 하게 되고 그 저주 대로 아들인 오이디푸스에 의해 죽게 됩니다.
질투의 시작으로 많은 생명들이 사라 지게 되네요.

고전 그림들은 성경과 그리스 로마 에서 영감을 많이 얻어 그림들을 그렸더군요.
신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은 그래도 된다가 아닌 우리의 모습을 반성하고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특별판 1, 2 가 있던데 1도 만나 봐야 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