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과 가을 사이 북멘토 가치동화 58
박슬기 지음, 해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상큼한 파란 하늘과 하얀 구름 두아이의 모습!

여름과 가을 사이의 제목 처럼 두아이의 사이!

단짝친구 여름이와 가을이의 성장일기 같은 책입니다.


한 여름 가을이와 여름이의 대화에서 두아이의 문제가 보이네요.

해밀이랑 노는게 더 재미있다고 가을이에게 상처를 주는 여름입니다.

단짝으로 지내온지 5년차!

늘 함께 하던 친구에게 찾아온 위기 네요.

여름이는 이친구 저친구와 친하게 지내고 싶다고 하지만 가을이는 여름이 하고만 놀고 싶어 했어요.

그래서 서로의 의견이 갈린거 같네요.


해밀이와 자주 다니는 여름이가 너무 싫고 속상한 가을입니다.

둘만의 아지트도 해밀이랑 함께 간 모습에..눈물이 나기도 하구요.


그렇게 마음 앓이를 하다가 불행의 편지로 여름이와 가을이가 함께 해결을 해 나가면서 다시 가까워 졌습니다.

불행의 편지는 해밀이의 여름이와 가을이의 화해 작전!

늘 둘만의 시간이었지만 해밀이의 지혜로 두아이는 화해도 하게 되고

5년동안 볼 수 없었던 서로의 모습을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