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푹 빠졌어 I LOVE 그림책
주디 시에라 지음, 마크 브라운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여름날
스프링필드의 사서 몰리 맥그루의 실수로 이동도서관 차량을 동물원에 몰고 갔네요.
문을 열고 계단을 내리고 컴퓨터를 켜고 의자에 앉았지요.
멀찍이서 지켜보는 동물들
그러나 몰리를 이겨낼 재간이 없었지요.
몰리는 재미난 그림책을 큰소리내어 읽곤 했어요.
그러니 킹크, 사슴, 웜뱃, 오릭스, 여우원숭이 등등
몰려들었지요.
눈 깜빡 할 사이에 동물원은 독서라는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몰려 들었지요.
틈새나 보금자리에서 동물원 구석구석에서 뛰쳐나온 동물들은 멋진 책들에 아주 푹 빠져들었네요.

각 동물들의 취향에 맞게 책들을 찾아내줍니다.
판다는 중국어로 된 책을 요청했고 수달을 위해 방수책도 찾아주고 기린을 위해 큰 책을 찾아 주기도 합니다.
사서님이 많이 바쁘시네요.

그래도 그 즐거움이 기본이 될 것같아요.
그러면서 새로운 책도 만들어 갑니다.
각자의 이야기를 담기도 하고 서로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고 요.

그리고 몰리는 새로운 꿈을 꿉니다.
그책들을 위해 동물원 작은 도서관을 만느는 꿈을요.

비버 열둘과 황새와 뿔말에게 도서관 건축을 부탁했네요. ^^
재미 있는 도서관 이야기 입니다.

파주에는 참 많은 작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각각의 특성이 담겨져 있지요.
동물원 작은 도서관도 그런 곳일 듯 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