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에게 문제가 생겼어요!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30
클라우디오 고베티 지음, 디야나 니콜로바 그림, 이현경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슴에게문제가생겼어요

#주니어RHK

#클라우디오고베티글

#디야나니콜로바글힘

#제품제공

사슴에게 생긴 하나의 문제

처음에는 문제가 얼마나 커질지 알지 못했지요.

문제의 크기와 무게를 재보기 어려운거 니까..

한가지 확실한 건, 문제가 커지면 커질수록 빨리 사라져 버린다는 것..

사슴은 항상 문제를 달고 다닌대요.

재채기를 하든 의자에 앉던 늘 함께 하는 문제..

잠시 숨길순 있지만 계속 커져만 가는게 문제 랍니다.

그래서 다들 알아 차려 버리지요.

사슴이 문제에게 정중하게 부탁하지만 요지부동이네요.

큰소리를 쳐도 듣지 못해요.

문제는 귀가 없어요..

문제는 사슴 뿐 아니라 다른 친구들에게도 달라 붙기도 해요.

떨어질락 말락 하는 반창고 처럼..

여간 귀찮은게 아니지요.

시도 때도 없이 폴짝, 불쑥 나타나는 문제는

한개에서 두개, 네개, 열여섯개.. 점점 늘지요.

사슴이 친구들과 멀리 하게 됩니다.

친구들과 가까이 앉게 되면 내 문제가 친구들에게 영향을 줄 것 같아서요.

멀리 도망쳐도 하나였던 문제는 수백만 가지의 문제가 되어 세상 곳곳에 나타나요.

그 문제가 나라의 중요 기관에도 영화관에도, 운동장, 극장에도 들어가게 된다는 거지요.

4계절 모두 좋아하는 문제… 지칠줄 모르는 문제네요.

별로 신경 쓰지 않는 친구가 있는 반면, 몹시 화를 내는 친구들도 있어요.

문제의 무게를 가볍게 느끼는 친구가 있는가 반면, 무게를 견딜수 없는 친구도 있지요.

사슴의 불평불만이 늘어 납니다.

침대까지 따라 올라온 문제는 너무 시끄러워 밤새도록 잠을 잘 수가 없거든요.

늦은듯 하지만 사슴은 용기내어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어요.

사슴의 요청을 모두 받아 들이진 않았어요.

그렇지만 몇몇 친구들이 사슴을 돕겠다고 모였지요.

신기하게도 사슴을 돕겠다고 마음을 모으는 순간 문제는 점점 작아졌답니다.

오랜 시간끝에 문제는 사라졌어요.

일상생활로 사슴은 친구들 곁으로 돌아갔어요.

문제를 사라지게 하려면..

용기내어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회피하거나 도망가지 않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