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왕 책가방 속 그림책
한걸음 지음 / 계수나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추천

#그림책추천

#그림책활동가

#제품무상제공

#계수나무출판사

#한걸음작가

#나도할수있다실패왕

#실패왕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라는 명언이 생각나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는 우리들에게 노력은 배신 하지 않는다는 말을 해주고 싶은 책이 아닐까 싶네요.

개구리들이 파리 사냥을 위해 혀 내밀기 연습을 했어요.

유별난 개구리 포포는 다른 동물 흉내내기에 열심이었지요.

모두 딴짓을 하는 포포를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어쩜 게으른 좀 이상한 친구로 보냈지요.

뱀을 따라 하기도 하고

독수리도 따라하기도 하고..

원숭이를 따라 하기도 합니다.

호랑이의 빠름도 따라 합니다.

정말 지침이 없이 따라 하는 포포에요.

실패에 실패를 거듭했지만

포기 하지 않네요.

다치기도 수없이 다치고

홍학을 따라 하다가 얼어버리도 합니다.

모두 말합니다.

개구리는 개구리 다워야 한다고..

지쳐버린 포포를 이끌어 훈련장으로 가는 선생님

포포는 행복하지 않네요.

꿈도 희미해지고요.

열심회 연습한 개구리들은 파리를 잡으려고 혀를 길게 내밀지만..

파리가 놀리기 딱 좋은 모습이네요.

그때

포포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연습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호랑이처럼 뛰어 뱀처럼 하늘 높이 원숭이처럼 매달리고 스르륵 움직인 다음 독수리처럼 날아 올라 착~

포포는 포기 하지 않았지요.

언제까지? 뭐라도 될 때 까지!

쉽게 포기하려는 우리의 모습에 꼭 필요한 자세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