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읽다 너의 마음을 보다 - 엄마와 아이가 더 가까워지는 그림책 대화 수업
장선화 지음 / 청림Life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하면 아이들이 보는 책

초등학교 들어가기전에 읽는 책

어떻게 어른들이 그림책을 보는거지? 라는 물음이 가득했었던 시절이 있었네요

사실 저도 그림책의 깊은 곳에 빠져 들기 전 까지는 그랬어요.

첫페이지부터 너의 마음을 울린 제목이네요.

너를 향한 소망이 엄마의 욕심으로 변했나봐..

큰아이를 낳고 진짜 많은 소망이 있었고 무엇이든 도와주려 했고 잘되게 하고 싶었던 소망이 욕심으로 변질 되어 아이를 힘들게 했던 엄마에요.

아이와 그렇게 부딪히고 부딪힐 때마다 상처받고 상처를 주곤 했었지요.

그림책을 만나고 모든것이 달라졌어요.

나의 마음을 스스로 위로 하고 다독이게 되었구요.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는 엄마로 인식되기까지 2년정도의 시간이 필요했어요.

수많은 책속에서 아이들은 왜 책을 안읽을까를 고민하다가 내가 먼저 즐겁게 봐야겠다라는 생각과 수많은 책은 너희를 위해 놓은게 아닌 나를 위해 놓은거라는걸 인식시켜준 이후로

아이들은 그림책에 열망하기 시작했어요.


하늘나라에 가 계시는 엄마가

하루 휴가를 얻어 오신다면

아니아니아니아니

반나절 반시간도 안된다면

단 5분

그래, 5분만 온대도 나는

원이 없겠다

어른 엄마 품속에 들어가

엄마와 눈 맞춤을 하고...

아무리 많은 나이의 세월을 보냈어도 그리움과 사랑의 마음은 같을테니까요.

아기들이 보는 책이라 생각했던 책들속에서 나의 마음이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이책속에 아이들에게 위로해 줄 수있는 좋은 책들이 함께 소개 되어 있어요.

나에게도 위로와 격려가 되고

아이들에게 권해 줄 수있는 그림책!

요새 너무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와요.

잠시 쉬면서 아이들을 위로 해 줄 수있는책들 만나보는것도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림책 소개 책들이 많이 나오는데 장선화샘의 책 잔잔하면서도 소개해주고 싶은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