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7 : 격변하는 세계 2 - 에스파냐의 부상, 명나라, 일본의 전국 시대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7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그림, 김경진 지도, 김광수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세계로 기획 / 사회평론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교앵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책를 만나게 되었어요 집에 세계사 몇권 되지 않지만 이책 엄청 좋네요 민기가

관심을 갖고 잘보고 올해 4학년 올라가는데 엄마으로 걱정 되어서 용선생 세계사 덕분에

우리아들 민기가 열심히 공부를 하면 된다는걸 확실하게 알게 되었어요

용선생 세계사 역시 따분하지 않고 아이들 한데 많은 지식습득을 시켜줄것 같고 어렵지 않게

난이도 있지만 차근차근 하면 좋을것 같아요 정말로 감사드려요~~

세계사는 한국사보다 정보가 엄청 면적이 넓고 해서 생각보다 난위도 높아서 어렵다고 하던데요

아이들 ㅎ에게는 더 흥미롭게 볼것 같아요

용선생 세계사 제일먼저 한일들

첫번째: 지도를 최대한 활용하자

둘째: 사건보다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으로  꼼꼼히 들여다 볼거야

셋째: 사진과 그림을 최대한 많이 보이자

넷째: 다른 역사책 에서 잘 다루지 않는 지역의 역사도 공평하게 다루자

다섯째: 과거와 현재 연결하자

중요하다고 표시하게 되어서 꼼꼼하게 참고 해야 할것 같네요~~

용선생 장하다,나선애,왕수재,허영심,곽두기
까지 등장인물 간략하게 설명 명시가 잘 되어서 눈으로 한번 읽고 넘어가야겠죠

세계사 처음 접할때에는 어려운 용어들 있기 한데 국어사전 쉽게 풀이 대해서 민기한데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 좋았어요 우리민기는 세계여러나라 지도에 관심이 많고 엄마와 아빠한데

항상 물어 볼때가 많습니다 그만큼 세계지도 보는걸 엄청 좋아해요 어려서부터 좋아서 커서도 마찬가기이네요  세계지도 중에 태평양,대서양 둘다 이렇게 나눠어져고 볼수록 탐나는 책인데요

카리브 제도의 주요 국가를 찾아서

보기드물겠지만 주요 국가가 이렇게 중요할련지 전혀 몰랐는데 책를 보니까 하나씩

찾는 재미가 솔솔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쿠바국회의사당,아바나거리 쿠바의 수도 아바나까지 사진에 다가 설명까지 있고 민기와 엄마랑 같이 차근차근 쳐다보고 엄청 재미있는 시간이 되겠다고 하던데요 아이티인 가족에 대해 용선생 세계사 알아보는 시간 갖고 우리가 몰라던

책 덕분에 알게 되고 뿐만아니라 아이티와 도미니카 공화국이 자리잡고 있는 섬이 있다는걸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용선생 세계사 돌보기

왼쪽 파란색 옆에 간략하게 설명 명시가 되어서 민기한데 궁금점이 알수가 있고 또한 천연두

,면역력 대해 등장인물 중 곽두기 의 국어사전에 통해 한문의 뜻과 의미 알면 누구나 다 알겠죠~~용선생의 핵심정리 주용한 부부 표시되어 한눈에 들어오고 보기가 좋아요

새계사는 유물이나 유적,도시모습를 담은 사진들이 정말 풍부하게 넣어 있고 다양한 생활집을

나타내는 정말 감탄할 정도 이랍니다

몰라던 부분에 책의 설명 보고 하나씩 알고 넘어가야겠어요

부왕령과 포고문 대해서 파란표시 알려고 하면 나선애의 세계사 사전과 곽두기의 국어사전

덕분에 한문의 뜻과 의미 되찾고 중요하다는걸 하나씩 알게 되겠죠

용선생 핵심정리 프란시스크 피사로는 200명의 정복자와 함께 잉과 황제를 사로잡고 뒤이어

잉카제국 정복에 성공 되었다고 확눈에 들어오고 알게 되어서 머리속에 쏙쏙 들어 올것만 같습니다~~

유럽인 정복ㄱ자 마을 돌보기

수도원,경비원,원주민마을,논장 관리원,정복자,성직자,강제노동을 하는일 원주민

7가지 그림과 배경으로 보여주어서 확눈에 들어오고 유럽 국가 못 살은 시절이 있고

노예처럼 일반 시켜는 부분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강제 노동의 처럼 일만 시켜고 먹을 거리 주지 않고 혹독하게 일만 시켜는 모습을 보고 민기가

눈물이 나온다고 하면서 야단이였다 세상에는 이렇게 나쁜 사람 있다는걸 몰랐다고 하면서 자신

부터 더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겠다고 하던데요~~

나선애의 정리 노트

1.아메리카 정복과 원주민 인구감소

2.아스테라 제국구과 잉카 제국의 멸망

3. 정복자의 에스피냐 지배방법까지 설명 명시 되어서 한눈에 들어오고 무슨 의미가 담겼는지 알게 된것 같아요

세계사 퀴즈 달인 찾아라

우리아들 중간 마다 문제 맞춰고 하는걸 좋아해요

정답은 355쪽  확인 하면 될것 같아요

설명서를 보니 그림이나 사진이 무려 5000컷이나 된다고 하네요 정말 백과 사전이 따로 없는듯 합니다 매교시마다 다양한 사진을 통해 역사 현자으이 현재 모습을 보여주고 뿐만아니라 역사 속 흥미로운 사건,중요한 인물 뛰어난 예술작품 다양주제 맞게 선택 되어서 아이들 누구나 다 용선생 세계사 좋아할것 같습니다 폭넓은 다루어 교양과 지식을 담겨있고 어른들도 힘든 설명 부분

있는데 다른책들 비해 용선생 세계사 배경를 잘 다워어져서 우리아드 ㄹ민기가 초등학교 4학년 올라가도 문제 없이 해줄것 같습니다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시리즈로서 계속 출전 있기에 기다려고 있어요

처음 여러번에 도전 해봤지만 아쉽게 떨어져고 해서 7권를 만나게 되었고 8권도 마찬가지로 읽고

싶은 정도 랍니다 겨울방학 추운 날씨에서도 꾹꾹하게 참고 흥미로운 세계사 푹삐져보면 어떨까요 알차게 겨울방학도 문제 없이 다양한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덕분에 잘 보낸것 같아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