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집 사람들 즐거운 동화 여행 67
장지혜 지음, 공공이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민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이집 사람들 책으로

만나게 되었어요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가족같은 풍경  만나게 되고 생각보다 깊게 마음이

새겨지는것 같아요 가족의 히이 든든하게 느껴져고 함께 생활할수 있다는게 얼마나

행복한지를 알겠죠~~

차례목력 살펴보자면

1번 세고모들 부터~ 8번 큰 빛동에서 보낸 마지막 여름방학 이야기 인데요~~

우리가족의 대해 생각해보고 어려운 일들이 헤쳐서 나갈수 있는 이야기가 너무 좋은것

같기도 해요~~

동수에게는 고모 셋분있네요 아빠한데 누나이면서 엄마한데는 시누이인 고모들 고모들에게

대해 말할때는 꼭 자그마치 세명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시누이들 함께 사는것 우리 시댁 밖에 없을거야 말로 뼈놓지 않고 이야기를 해요ㅠㅠ

요즈음 시대에 시누이들 하고 살지를 않지만 같이 살고 있으면 무척 피곤하고 난처 할련지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면 말이죠 민기네도 고모 세분이 있고 또한 큰아빠

있어요 저희 아빠는 집안에서 제일로 막내라고 하던데요 따로 따로 살지만 같이 살았다면

무척 힘들고 난처 하는지 모르겠어요 생각만 해도 숨을 제대로 쉬고 살았는지 의문 드네요 갑자기

동수가 다녀는 학원에 국제 중학교 근처라서 우리 동네에서 꾀 멀다고 하는데 차로가면

한시간 정도 걸리고 막힐때는 그보다 훨씬 오래 걸린다고 해요

동수가 큰빛 초등학교 5학년 인가봐요 공부 잘하고 엄마는 동네가 멀어서 이사가는 말을

자주 하는것 같기도 해요 담임선생님께서 영어로 자기 소개라고 하는데요 개천에서 용이 났다고 아이들은 그렇게 말을 하고 낄낄대면서 자기 동네가 그립다고 하는데요 동수는~~

조금더 자라자 이곳은 우리 시댁 식구들의 집합 장소로 변한다 밀린 숙제 하는동안 나는 그옆에서 귀동냥으로 구구단과 알파펫을 익혀고 어느새 시간이 흘러 김동수는 초등학생 되었다

골동품 취급을 평상이지만 이동네에서 명소 장소였다 아줌마과 할머니 그리고 할아버지

모여서 쉬고,수다 떨면서 이야기 장소 이였다 생각해보니까요 그때가 가장 그립고 잊지 못할

추억의 장소이겠죠~~ 동네 아이들도 와서 공부하고 수박먹고 즐겁게 모여서 이야기 하면서

말이죠 의미 있는 시간 이였답니다

엄마가 외갓집 식구들에게 아빠를 소개하던날 위로 누나가 셋이라는 말에 어른들 한데 들었던 말

이야기 그로 내가 알고 정자라른 단어는 하나있고 혹시나 야한 뜻일까 싶어서 물어보지 못했다고 한다 동수한데 나중에 고생하지 않으면 부지런한 공부하는 이야기 어마는 공부하려고 하는 화제

돌려서 이야기 하고 동수는 힘들고 지쳐 있는 모습으로 보였다

엄마는 동수의 공부르 ㄹ위해 라루라도 빨리 이사를 가고 싶고 동수는 살던곳을 떠나요

'you raise me up' 이라는 노래를 영어로 불렀다 내영호 힘들고 지칠때 괴로움이 밀려와 나의 마음을 무겁게 할때 당신이 내옆에 와 앉을실때까지 나는 고요히 당신을 기다린다는 노래를

부르면서 말이죠 노랫말처럼 동수는 영재가 되기 위해 고군부투하면서 이집 사람들을 그리워

하겠죠 이집 사람들의 사연들은 진짜로 가져고 있는것 처럼 보였다

할머니,할아버지 그리고 엄마,아빠,동수 큰고모,둘째고모,셋째고모,승희누나,뽀빠형

가족끼리 모여서 삼겹살 파티하고 온가족 다 함께 오손도손 모여서 이야기 하고 즐거운

시간 보낸것 같아서 좋아 보였다 가족의 든든함과 고마움 그리고 사랑이 가득하게 전해진것

같아서 보기가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