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 도감 - 그림과 함께 보는 세계의 별미
가쿠 쇼타로 감수, 오카타 오카 그림, 김영진 옮김 / 성안당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는 밈기엄마현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평으로 다가 그림과 함께

보는 세계의 별미 카레도감 책를 만나게 되었어요

카레도감 뿐만아니라 카리야 포크카레 약간 매운맛과 하우스 비몬카레 깊고 부드러운맛

그리고 프라임 바몬드 카레 분말타임 인데요

일본식 카레 세가지를 받게 되어서 기분 좋았어요 가장 좋아하는 우리집 꼬맹이 민기랍니다

일본식 카레 셋중에 프라임 아몬드 카레  만들었어요

감자 대신에 고구마 넣고 표고버섯,돼지고기 넣었어요 당근 없어서 아쉬웠지만 나름데로

괜찮네요~~

일본식 카레 맛은 별로 인줄 알았는데 뜻밖의 맛을 느껴수가 있어서 가장 좋았떤것 같습니다~~

저희 엄마가 직접 만든 바몬트 카레 분말 타임 으로 사용했는데요 일본식 카레 인데 맛은 생각

보다 전혀 자극적인것 같지 안해서 민기가 가장 좋아했어요

카레 가루는 구성하는 천연 향신료 배합에 따라,색상,향기,맛,그리고 맛의 차이가 다른것

같아요 이책은 카레의 역사 각국의 카레의 맛을 내는 각종 향신료 이야기와 카레와 어울리는

메뉴및 디저트 기본으로 카레 관련 용여를 ㄱ부터~ㅎ까지 순서대로 정리해 카레를 소개한것

같습니다 카레의 역사 시작은 인도랍니다 인도의 향신료 재배가 시작되었다고 향신료

풍부한 인도나 동남아시아로 부터 비싸게 수입 했다고 해요 인도의 카레는 단 한번 먹지

못했는데 나중에 기회가 주어진 다면 민기와 엄마랑 같이 꼭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인도의 카레 지도

지역에 따라 인종과 종교 다르고 카레 다양하게 먹는 방법 틀려요 인도의 북인도,남인도,동인도

,서인도 이렇게 나누어졌는데요 대략 간략하게 설명시가 되어서 한눈에 들어오고 볼수가 있어서

좋네요~~

인도의 식사매너

인도는 한국처럼 숟가락과 젓가락 대신에 손을 깨끗이 씻고 난다음에 음식를 먹습니다 왼쪽으로

먹으면 불길 하다고 하던데요~~ 인도사람 왼손은 볼일 보러 갈때 화장실 가면 휴지 대신에

사용한답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른다고 말이 생각 난다고 합니다

인도의 카레 먹는 방법 1번부터~ 4번까지 순서대로 정해서 먹는군요~~

인도 사람처럼 손으로 카레를 먹지 않해서 갑자기 의문이 들었어요 지저분하고 ,손이 더러워서

먹을수 없고 사람들의 다 쳐다 볼것 같기도 해요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요 에휴ㅠㅠ

일본의 다양한 카레가 있다는 사실이 전혀 몰랐어요

책를 통해서 알게 되어서 너무 좋네요

일본식 카레는 밀가루 넣어 끈기가 있고 걸쭉 반면 인도 커리는 묽어서 빵에 찍어서 먹기가 좋다고 한다 일본의 카레 라이스,카레루,카레남방,카레이,카레빵,수프카레,향토카레

이렇게 나눠어졌군요 그중에서 가장 먹고 싶은 카레는,카레 라이스와 카레빵 이라고 하던데요

우리아들 민기의 취향과 독특할것 같기도 하고 무슨 맛이 나는지 궁금하고 의미 하면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따고 해요 엄마 저도 마찬가지였네요~~

ㄱ부터~ ㅎ까지 향시료 색인 이렇게 설명 명시가 잘 되어서 아이들 이나 부모님이랑

함께 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향신료 색인 대해서 물어 볼때가 많았는데

그때마다 설명 해주거나 부족한 부분 있어서 안타까웠는데 카레도감 덕분에 하나씩 배워가고

하니까 앞으로 더욱더 잘보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카레는 세계의 여러나라에서

다양하게 먹고 하는군요 근데 우리 나라에서도 카레가 있어서 가끔씩 생각날때 마다

잘 먹고 있어요 카레 향신료 생각보다 독특한 맛은 나지 않지만 먹기는 제일로 좋아 했어요

우리집 아들 민기와 엄마 그리고 아빠 함께 맛있는 카레 자주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카레도감 덕분에 카레 용어 배워고,향신료색인 무엇이 있는지 알게 되고 세계 나라마다

다른 카레 어떤것이 있는지 알게 되어서 값진 시간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